본문 바로가기
육아일기/땡큐(소휘)

아기 뒤집기 시기와 136일 아기 소휘

by 땡스아빠 2018. 7. 28.
반응형

2018. 7. 11


소휘가 태어난지 136일 뒤집기를 했다!


"육아는 늘 언제나 지금이 가장 힘들다" 라고 합니다.


50일 이전에는 2시간 마다 수유를 위해 잠 못 이루는 밤을 보내야 하고, 100일때까지는 면역력 걱정에 집 밖으로 나가기 힘들고, 언제 뒤집고 되집고 앉고 걷고 할까라고 생각들 하시죠?


뒤집기를 하기 시작하면 침대에서 떨어지지는 않을가라고 걱정!


뒤집고 난후 되집기를 못해 푹신한 침대나 이불에 얼굴을 콕 박고 숨을 못쉬어 돌연사는 당하지 않을까 걱정!


어린 아기가 있으면 늘 걱정을 하게 되는 것이 부모의 마음이 아닐까 싶습니다.


136일 소휘의 뒤집기를 보며 많은 부모들이 우리 아이 뒤집기 시기는 언제가 될가라고 생각할것입니다.


뒤집기가 빠른 아이는 100일후 바로 뒤집는 경우도 있겠지만, 보통 120~140일 정도가 되면 뒤집기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아기의 성장발달에는 개인적인 차이가 있고 늦게라도 할때가 되면 모든 것을 하게 되니 우리 아기는 140일 넘엇는데 뒤집기를 못한다고 걱정하지 맙시다.


느린게 있으면 빠른것도 있고 빠른것이 있으면 느린것도 있습니다. 


때가 되면 알아서 다 성장하니 아기의 발달이 느리다고 불필요한 걱정은 하지 않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은듯 합니다.



뒤집기 시작후 부터 아이에게서 눈을 떨수 없게 됩니다.


그래서 요즘엔 육아를 돕는 뒤집기방지 쿠션도 나오더군요!


땡스아빠의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뒤집기방지 큐션을 사용하여도 아기는 좌.우로 뒤집기 뿐만 아니라 빙글빙글 돌거나 상.하로 움직여 뒤집기 방지쿠션에서 벗어나 결국 뒤집기를 하게 될 것 입니다.


그래서 저 땡스아빠는 둘째 아이까지 뒤집기방지 쿠션 따위는 사용하지 않고 육아하는 아빠로 잘 보내고 있습니다.


그런데 일하고 아이에게 시달리고 힘들긴 합니다.


그래도 차근차근 잘 성장하여주고 있는 우리 땡스(첫째 정현)와 땡큐(둘째 소휘)를 보며 오늘도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