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가와 여행 추천

영유아와 함께 하는 포항.월포.장사.강구.영덕 바다기차여행

by 땡스아빠 2018. 9. 15.
반응형
2018. 9. 15
가족들 모두 각자의 자리에서 힘들게 한주를 보내고 즐거운 토요일을 맞이했다!

일기예보에서 비가 온다하여 집에서 쉬려했지만 일어나보니 날씨도 좋고, 얼마전 나의출장 후 엄마와 함께 역으로 마중나왔던 4살 아들 땡스가 기차를 타고 싶어해 LTE급 속도로 포항-월포-장사-강구-영덕행의 바다열차를 타고 여행을 갔다오기로 했다.




집에서 나와 역으로 가기전 마트에 들려 커피와 과자를 준비했다.
둘째 땡큐 소휘는 첫기차 여행을 앞두고 있지만 아무것도 모르고 평소와 같은 모습을 하고 있다.

바다기차 여행1


포항역 도착!!
주말이라 그런지 공영주차장과 포항역 주차장 두곳 모두 만차로 인해 고민끝에 길가에 주차를 했다! 다른차들도 함께 길가에 많았으니 주차위반 딱지는 날아오지 안으리라 믿어 본다!

바다기차 여행2


갑작스럽게 떠나는 여행이지만 검색을 통해 보았듯이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캐릭터 기차를 기대했고, 기차역에서의 현수막 광고처럼 내심 바다를 바라보며 달려가길 기대했다.

바다기차 여행3


기차도착 알림을 보고 홈으로 나가 보았다

바다기차 여행4


우리를 기다린 기차는 옛날부터 보아왔던 그냥 무궁화호 열차! 광고와 검색을 통해 보았던 캐릭터 기차는 어디로 가버린것인가?

바다기차 여행5


그래도 집을 떠나 여행하는 것을 좋아하고, 모든 차를 좋아하고 기차를 좋아 하는 첫째 땡스와 함께 가족 기차여행을 하게됨에 감사하자!

바다기차 여행6


첫째 땡스도, 둘째 땡큐도 먹는 것을 주니 잘 앉아 있어준다!

바다기차 여행7


포항역을 출발하여 도착역인 영덕역까지 가는 동안 바라볼수 있는 것은 넓은 바다가 아니라 들판과 터널 그리고 산과 건물들에 가로막힌 먼 바다를 조금 볼 수 있다

바다기차 여행8


영덕역 도착!
최근에 지어진 건물답게 아담하고 이쁘다

바다기차 여행9


수유실도  잘 갖추어져 있다

바다기차 여행10


화장실에는 남자 화장실, 여자 화장실 모두 유아동행 화장실 칸이 따로 있어 아기와 함께 하는 여행에 편의를 제공해준다!

바다기차 여행11


영덕역에 왔으니 사진도 하나 남겨보자!

바다기차 여행12


기차역에서 내려오니 복사꽃 한그루가 있다!
여행을 마치고 보니 이번 여해어에서 가장  편하고 이쁜 곳이 바로 이곳 복사꽃이 있는 곳 이였다!

바다기차 여행13


땡스와 땡스맘 같이 꽃받침 컷!

바다기차 여행14


영덕에서 빠질수 없는 상징물 대게.
붉은 대게 밴치에서도 한컷!

바다기차 여행15


아기들과 함께하는 여행, 차 없는 도보여행으로 영덕역에 도착하여보니 마땅히 갈곳이 없다!

여행지도를 통해 살펴보고 영덕역 우측에 바로  연결된 고불봉 가는길이 있고 300m도 안되는 가까운 거리라 고불봉으로 향했다!

바다기차 여행16


걷기 운동을 열심히 하자!
걷기운동은 안전하고, 쉽고, 경제적이며, 우리건강을 위한 최고의 운동이라며 걷기 운동을 장려하고 있다.

바다기차 여행17


고불봉을 향해 전진!!

바다기차 여행18


고불봉 등산로에 대한 안내표지판도 보았다!

바다기차 여행19


블루로드는 1,2,3코스가 있다.
아이없이 운동을 목적으로 날잡아서 하루 1코스, 3일 동안 블루로드길을 걸어봐야겠다는 새로운 목표가 생겼다!

바다기차 여행20


하루전 비가와서 고불봉 가는길의 땅은 젖어있고, 풀은 많아 아이들과 동행하기 위험해 다시 역으로 돌아왔다

바다기차 여행21


포항으로 돌아갈 기차 시간이 남았기에 영덕 시장방향으로 가서 거리 음식을 먹고 돌아왔다.
오일 시장이 열리는 삼거리방향, 옛 야성초등학교 방향으로 가면 어릴적 추억의 맛 진성식당 슟불갈비를 먹을 수 있지만 기차 시간상 거리음식만 먹고 포항으로 돌아왔다.
 
바다기차여행 열차를 타고왔으니 열차 시간표도 공유하여보자!!

바다기차 여행22


포항역으로 돌아오고 보니 그시간 영덕으로 가는 열차에 이쁜 그림이 그려져있다.
4살 아들이 이거 탈거라고 말했지만 우린 집으로 와야만 했다!

바다기차 여행23


42개월 1296일 유아 땡스 정현이와 6개월 202일 아기 땡큐 소휘와 함께한 바다기차 여행의 추억을 남겼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