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유식 및 아기 반찬

땡스아빠의 초기 이유식 종류와 만들기 4편

by 땡스아빠 2018. 6.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땡스아빠 입니다! 아기들은 잘먹고, 잘자고, 몸무게 늘고 있다면 문제 없이 건강하다고 합니다. 그러나 엄마. 아빠들은 분유나 모유의 양을 줄이며, 이유식을 시작 할 때 부터 무엇을 먹여야 하나 걱정이 늘어 나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땡스 아빠는 초기 이유식의 종류 부터 시작해서 중기. 후기. 완료 이유식까지 어떻게 만들고 무엇을 먹여야 하는지 이곳을 통해 공유 하고자 합니다. 저와 같은 아빠 혹은 엄마들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정보를 얻어 가시길 바랍니다.


■초기 이유식 종류와 만들기 4편

초기 이유식 만들기 4편초기 이유식 만들기 4편



☆콜리플라워사과 미음 (불린 쌀 15g, 사과 10g, 콜리플라워 5, 물 120cc)


1. 불린 쌀은 약간의 물을 넣고 믹서기에 간다.


2. 사과는 껍질을 제거하여 과육만 강판에 곱게 간다.


3. 콜리플라워는 500원짜리 동전 크기로 성이를 잘라내 5분 정도 삶아 꽃 부분만 강판에 간다.


4. 냄비에 ①과 물을 넣고 센불에서 끓이다가 끓어오르면 불을 줄여 ②와 ③을 넣고 3분 정도 끓인다.



☆단호박배 미음 (불린 쌀 15g, 단호박 10g, 배 5g, 물 120cc)


1. 불린 쌀을 약간의 물과 함께 믹서기에 넣고 간다.


2. 단호박은 껍질째 찐 후 씨 부분만 제거하고 속살만 으깨어 둔다.


3. 배는 껍질을 제거하여 과육만 강판에 곱게 간다.


4. 냄비에 ①의 간 쌀과 물을 넣고 끓이다가 끓어오르면 ②의 단호박과 ③의 배를 넣고 3분 정도 끓인다.



☆ 소고기 미음 (불린 쌀 15g, 소고기 5g, 물 120cc)


1. 불린 쌀은 약간의 물을 넣고 믹서기에 간다.


2. 소고기는 단시간에 삶아지도록 3mm 두께로 얇게 썬다.


3. ②의 소고기를 분량의 물에 넣어 5분 정도 삶은 후 건져내 곱게 다진다.


4. 냄비에 ①과 ③의 육수물, ③의 소고기를 넣고 센불에서 끓이다가 끓어오리면 약한 불로 줄여 5분 정도 끓인다.


5. ④를 체에 거른다.


* 모유를 먹는 아기는 6개월에 쌀죽을 먹인 후 야채를 넣는 대신 바로 고기 넣은 죽을 먹일 수 있다. 6개월이 되면 철분을 보충해 주어야 하는데, 철분 보충에 가장 효과적인 음식 중 하나가 바로 고기죽이다. 고기죽을 잘 먹는다면 고기에 야채 한 가지를 섞은 죽을 먹인다.



☆소고기브로콜리 미음 (불린 쌀 15g, 소고기 5g, 브로콜리 10g, 물 120cc)


1. 불린 쌀은 약간의 물을 넣어 믹서기에 간다.


2. 소고기는 얇게 썰어서 5분 정도 삶은 후 곱게 다져 절구로 으깬다.


3. 브로콜리는 꽃 부분만 잘라서 질감이 부드러워지도록 3분 정도 삶은 후 체에 내린다.


4. 냄비에 ①과 물, ②의 소고기를 넣고 센불에서 끓이다가 끓어오르면 ③을 넣고 5분 정도 끓인다.



☆조 미음 (불린 쌀 15g, 조 2g, 물 120cc)


1. 쌀과 조는 20분 정도 함께 불린다.


2. ①의 불린 쌀과 조는 믹서기에 물을 약간 넣고 곱게 간다.


3. 냄비에 ②를 넣은 후 믹서기에 분량의 물을 넣고 흔들어 남아 있는 잔여물까지 냄비에 붓는다.


4. ③을 센불에서 끓이다가 부르르 끓어오르면 약한 불로 줄여 5분 정도 푹 끓인다.


* 쌀에 다른 곡류를 첨가해 주는 죽은 야채, 고기, 과일을 첨가한 죽을 모두 먹인 후 제일 나중에 주는 것이 좋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