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유식 및 아기 반찬

땡스아빠의 후기 이유식 종류와 만들기 3편

by 땡스아빠 2018. 6. 27.
반응형

■후기 이유식 종류와 만들기 3편

☆달걀애호박찜 (달걀노른자 1개, 애호박 20g, 다시마국물 100cc)


1. 애호박은 손질 후 3mm 크기로 다진다.


2. 작은 볼에 달걀노른자를 풀고 ①과 다시마국물을 넣은 후 잘 저어 준다.


3. ②를 그릇에 담고 랩을 씌운 후 랩에 작은 구멍을 뚫고 전자레인지에서 4분 정도 익힌다.


* 전자레인지에서 달걀찜을 할 때는 뚜껑을 덮어 주어야 마르지 않고 매끄럽게 마들 수 있다. 랩으로 덮어 줄 때는 포크나 손가락으로 숨구멍을 내주면 랩이 터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현미호박무른밥 (불린 쌀 20g, 불린 현미 5g, 단호박 25g, 호박씨 2g, 물 130cc)


1. 현미는 40분 정도 물에 불린 후 믹서기로 2~3초 정도 갈아둔다.


2. 단호박은 껍질을 벗기고 씨를 제거한 후 과육만 5mm 크기로 사각썰기 한다.


3. 껍질 벗긴 호박씨는 꺠끗이 씻은 후 믹서기에 넣고 곱게 간다.


4. 냄비에 ①과 불린 쌀을 넣고 끓이다가 쌀알이 어느 정도 퍼지면 ②를 넣고 5분 더 푹 끓여준다.


5. 마지막에 ③을 넣고 살짝 더 끓인다.


* 늙은 호박이 있다면 단호박보다 늙은 호박을 쪄서 사용하는 것이 더 좋다.



☆소고기양송이무른밥 (밥 50g, 소고기 15g, 양송이 10g, 양파 5g, 소고기육수 80cc, 달걀노른자 1개)


1.소고기는 곱게 다져 둔다


2. 양송이는 밑둥 제거한 후 껍질을 벗겨서 5mm 크기로 사각썰기 하고, 양파는 껍질 제거 후 5mm 크기로 썬다.


3. 소고기 육수에 ①의 소고기, ②의 양송이와 양파를 넣고 5분 정도 끓이다가 어느 정도 익으면 밥과 달걀노른자를 넣고 잘 섞어 주면서 한소끔 더 끓여 준다.




☆감자전핑거푸드 (감자 50g, 두부 15g, 시금치 5g, 당근 10g, 올리브유 약간)


1. 감자는 껍질을 제거해 강판에 갈고, 두부는 데친 후 칼등으로 으깬다.


2. 당근은 껍질을 벗겨 잘게 다지고 시금치는 잎 부분만 떼어내 끓는 물에 데쳐서 다진다.


3. ①의 갈아 놓은 감자에 ②의 야채, ①의 두부를 넣고 반죽을 치댄다.


4. 한입 크기로 동그랗게 빚어 올리브유를 두른 달군 팬에 올려 뒤집어 가며 익힌다.


* 감자의 종류에 따라서 물기가 많은 경우에는 강판에 갈면 수분이 많아 진다. 그럴 때는 체에 한 번 걸러 국물은 사용하지 말고 건더기 부분만 사용하는 것이 전을 맛있게 부치는 요령 이다.



☆사과소스얹은단호박 (단호박 50g, 감자 30g, 당근 10g, 사과 30g, 물 1큰술)


1. 단호박은 껍질을 제거한 후 손으로 집어 먹을 수 있을 만한 크기로 썬다.


2. 감자와 당근은 껍질을 벗겨 1cm 크기로 사각썰기 후 ①의 단호박과 함께 전자레인지에서 5분 정도 찐다.


3. 사과는 껍질을 벗기고 강판에 간 후 냄비에 물과 함께 넣어 수분이 없어질 때까지 조린다.


4. ②의 익힌 단호박과 감자와 당근을 접시에 담은 후 ③을 얹는다.


* 위 레시피의 ②의 과정처럼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쪄도 되고, 찜기에 쪄도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