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유식 및 아기 반찬

땡스아빠의 후기 이유식 종류와 만들기 4편

by 땡스아빠 2018. 6. 27.
반응형

■후기 이유식 만들기 4편



☆두부수박요구르트무침 (두부 60g, 수박 30g, 플레인요구르트 1큰술)


1. 수박은 1cm 크기로 사각썰기 하고, 두부도 끓는 물에 데친 후 1cm 크기로 사각썰기 한다.


2. 약간의 수박을 강판에 갈아 1큰술 정도의 수박즙을 내둔다.


3. ②의 수박즙을 플레인 요구르트와 섞는다.


4. ①에 ③의 소스를 끼얹는다.


* 플레인 요구르트는 직접 만들어 먹여 보자!


* 아토피성 피부염이 있거나 알레르기 체질인 아기는 돌 전에는 두부와 요구르틀 먹이지 않는 것이 좋다.




☆옥수수콜리플라워수프 (옥수수 20g, 콜리플라워 10g, 양배추 15g, 분유물 130cc)


1. 옥수수는 손질 후 찐 다음 분량만큼의 알을 떼내어 절구로 살짝 이긴다.


2. 콜리플라워는 질긴 줄기 부분은 제거한 후 꽃 부분만 작게 썰고, 양배추는 질긴 줄기 부분을 제거하고 이파리만 5mm 크기로 자른다.


3. 냄비에 ②의 야채와 분유물을 넣고 5분 정도 걸쭉하게 끓이다가 ①의 옥수수를 넣고 5분 정도 더 끓인다.



☆옥수수청경채무른밥 (밥 50g, 옥수수 15g, 완두콩 10g, 청경채 20g, 물 80cc)


1. 옥수수는 삶은 후 분량 만큼의 알을 떼어내 절구에 넣고 대충 으깬다.


2. 완두콩은 하루 정도 물에 담가 불려 껍질을 벗긴 뒤 절구에 넣고 살짝 으깬다.


3. 청경채는 손질 후 데쳐서 5mm 크기로 자른다.


4. 냄비에 ①,②,③과 물을 붓고 5분 정도 끓이다가 밥을 넣어 한소끔 더 끓여준다.




☆양송이감자수프 (양송이버섯 20g, 감자 30g, 소고기육수 180cc, 분유물 100cc)


1. 양송이는 밑둥을 떼어내고 갓 부분 껍질을 벗겨 준다. 감자는 껍질을 제거한다.


2. ①의 야채를 통째로 삶은 후 절구에 넣고 으깨 준다.


3. 냄비에 육수와 분유물을 넣고 끓이다가 ②의 양송이와 감자를 넣고 5부 정도 푹 끓여 준다.


* 집에 소고기육수는 없고 닭고기육수만 있다면 닭고기육수를 써도 좋다.



☆볶음국수 (소면 30g, 소고기 10g, 애호박 10g, 당근 5g, 참기름 3g, 양파즙 5g, 소고기육수 60cc)


1. 소면을 3cm 정도로 짧게 끊은 뒤 5분 이상 삶아 체에 건진다.


2. 소고기는 3mm 크기로 썰어서 참기름과 양파즙으로 밑간한다.


3. 껍질을 제거한 당근, 애호박은 소면보다 약간 두껍게 1cm 길이로 채썬다.


4. 팬에 참기름을 약간 두르고, ②의 소고기를 넣고 볶다가 어느 정도 익으면 ③의 야채를 넣고 볶는다.


4. ④의 당근이 물러질 정도가 되면 육수를 붓고 소면을 넣어 볶아 준다.


* 알레르기가 있는 아기라면 소면은 돌이 지난 후 먹이는 것이 좋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