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유식 및 아기 반찬

땡스아빠의 완료기 이유식 종류와 만들기 2편

by 땡스아빠 2018. 6. 29.
반응형

■완료기 이유식 만들기 2편

☆버섯고기볶음밥 (밥 60g, 돈안심 15g, 양송이버섯 10g, 무 5g, 들깨가루 3g, 참기름 3g, 양파즙 약간, 물 1큰술)


1. 돈안심은 다져서 양파즙과 참기름으로 버무려 둔다.


2. 양송이는 갓 부분만 껍질을 벗겨 1cm로 사각썰기 하고, 무도 껍질을 제거한 후 같은 크기로 자른다.


3. 냄비에 참기름을 둘러 돈안심을 볶다가 어느 정도 익으면 양송이와 무를 넣어 볶는다.


4. ③의 고기와 야채가 익으면 밥을 넣고 한 번 더 익힌 후 마지막에 들깨가루를 넣어 고루 섞어 준다. 되다 싶을 때는 물 1큰술을 넣어 섞어 준다.


* 다짐육을 볶을 때는 약한 불에서 젓가락으로 볶아야 아이들이 먹기 편하게 낱낱이 잘 떨어진다.




☆생선감자밥 (불린 쌀 50g, 흰살생선 10g, 양파 10g, 감자 10g, 피망 5g, 다시마 국물 70cc)


1. 흰살생선은 손질하여 찜통에 찐 후 살 부분만 발라 부숴 둔다.


2. 양파와 감자는 껍질을 제거하고 피망은 깨끗이 씻어 7mm 크기로 썬다.


3. 냄비에 불린 싸과 ②의 감자, 분량의 다시마국물을 넣어 끓인다.


4. 쌀알이 어느 정도 퍼지면 ②의 야파와 피망, ①의 흰살생선을 넣고 한소끔 더 끓인다.



☆소고기미역밥 (밥 60g, 소고기 15g, 불린 미역 10g, 당근 10g, 참기름 3g, 양파즙 5g, 소고기 육수 80cc)


1. 소고기는 5mm 크기로 썰어 양파즙과 참기름으로 밑간하여 둔다.


2. 미역은 20분 정도 물에 불린 후 주물러 씻어 잘게 다지고 당근은 껍질을 벗겨 5mm 크기로 썰어 둔다.


3. 팬에 참기름을 두르고 소고기를 볶다가 어느 정도 익으면 ②를 넣고 3분 정도 더 볶아 준다.


4. ③에 밥과 육수를 넣고 1~2분 정도 끓여 준다.


* 미역을 참기름에 한번 볶아 주면 미역의 고소한 맛이 살아납니다.




☆옥수수스파게티 (스파게티면 50g, 시금치 10g, 옥수수 15g, 화이트소스2큰술(밀가루ㆍ버터 1작은술, 생우유 65cc)


1. 스파게티면을 2등분이 되게 손으로 끊는다.


2. ①의 면을 끓는 물에 충분히 삶아 건진다. 손으로 눌러서 말랑말랑하며 으깨지는 정도면 된다.


3. 시금치는 잎 부분만 손질하여 데쳐 5mm 크기로 썰어 두고 옥수수는 데쳐 잘게 썬다.


4. 냄비에 버터를 두르고 아주 약한 불에서 밀가루를 볶다가 생우유를 넣어 화이트소스를 만든다.


5. ④의 소스에 스파게티 면을 넣고 ③의 야채를 넣어 살짝 끓여 준다.


* 밀가루는 아주 약한 불에서 타지 않도록 5~7분 정도 충분히 볶아주어야 밀가루 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오징어청경채볶음밥 (밥 60g, 오징어 10g, 청경채 10g, 무 10g, 올리브유 약간, 물 2~3큰술)


1. 오징어는 껍질을 벗기고 몸통 부분만 5mm 크기로 잘라서 아이가 잘 씹을 수 있게 칼로 두들겨 준다.


2. 청경채는 잎 부분만 손질하여 데친 후 7mm 크기로 썰고, 무는 껍질을 제거하여 7mm 크기로 사각썰기 한다.


3. 냄비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오징어와 야채를 볶다가 오징어가 어느 정도 익으면 밥을 넣고 물ㅇ르 넣어 고루 볶아 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