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유식 및 아기 반찬

땡스아빠의 완료기 이유식 종류와 만들기 5편

by 땡스아빠 2018. 6. 30.
반응형

■완료기 이유식 만들기 5편


☆달걀말이 (닭고기 30g, 피자치즈 15g, 양송이 10g, 사과 10g, 양파 10g, 올리브유 약간, 달걀 1개)


1. 닭고기를 5mm 정도 크기로 썬다 갈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닭고기를 넣어 젓가락으로 저어 가며 약한 불에서 볶는다.


2. 달걀을 고운 체에 내린 다음 젓가락으로 푼다.


3. 양송이는 밑둥을 제거해 껍질을 벗기고, 사과와 양파는 껍질을 벗겨 손질한다. 사과, 양파, 피자치즈는 모두 5mm 크기로 썬다.


4. ②의 달걀물에 ①의 볶아 둔 닭고기와 ③을 넣고 섞는다.


5.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④를 부어 달걀물이 익기 전에 돌려가며 부친다.




☆무숙주비빔밥 (진밥 60g, 닭가슴살 10g, 무 20g, 숙주 10g, 당근 10g, 물 2~3큰술, 참기름 약간)


1. 닭가슴살은 삶은 뒤 5mm 크기로 썬다.


2. 숙주는 머리와 꼬리 부분을 자른 뒤 7mm 크기로 썰고, 당근과 무는 껍질을 제거한 후 7mm 크기로 사각썰기 한다.


3. 달군 팬에 참기름을 두르고 당근과 무를 넣어 3분 정도 볶다가 닭가슴살과 숙주를 넣고 2분 더 볶는다. 이때 약간의 물을 넣어 주면서 완전히 익을 때까지 볶아 주어야 한다.


4. 마지막으로 ③에 밥을 넣고 약한 불에서 비벼 준다.



☆두부와 토마토 (두부 20g, 토마토 35g_중간 크기 ¼개, 오렌지소스_오렌지즙 3큰술, 플레인요구르트 1큰술)


1. 두부는 통째로 끓는 물에 데쳐 두께는 7mm 정도, 길이는 5cm 정도로 썬다.


2. 토마토는 윗부분에 십자로 칼집을 넣은 뒤 꼭지 부분에 포크를 찔러 넣고 끓는 물에 10초 정도 살짝 데쳐 껍질을 벗긴다. 데친 토마토는 두께 7mm, 길이 5cm 정도로 썬다.


3. 오렌지는 즙짜개에 올려 놓고 즙을 내어 플레인 요구르트와 섞어 소스를 만든다.


4. ①과 ②를  그릇에 담고 ③의 소스를 얹어낸다.


* 이 요리는 소스를 얹어 주지 말고 따로 내서 아기가 직접 손으로 쥐고 소스에 찍어 먹을 수 있게 도와주면 핑거푸드로 활용할 수 있다.




☆감자브로콜리샌드위치 (감자 40g, 브로콜리 20g, 유아용 치즈 1장, 식빵 1쪽, 마요네즈 1작은술, 플레인요구르트 1작은술)


1. 감자는 껍질을 벗기고 브로콜리는 꽃 부분만 손질해 전자레인지에서 3분 정도 돌린다.


2. ①의 감자는 절구에 넣어 으깨고, 브로콜리는 5mm 크기로 다진다.


3. 찍기틀로 식빵을 찍고, 같은 모양의 찍기틀로 치즈도 찍어낸다.


4. 볼에 마요네즈, 플레인 요구르트, ②의 야채를 넣고 섞어 준다.


5. ③의 식빵에 ④를 바르고 치즈를 얹어 샌드위치를 만든다.



☆대구전 (대구살50g_대구포로 3장 정도, 달걀 1개, 밀가루 약간, 올리브유 약간)


1. 대구살은 키친타월에 올려 놓고 물기를 제거한 뒤 길게 자른다

.

2. ①의 대구살에 밀가루를 묻힌다.


3. 볼에 달걀을 풀어 둔다.


4. 풀어 놓은 달걀에 ②의 대구살을 살짝 담가 달걀물을 입힌 뒤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지진다.


* 대구살이 부서지지 말라고 묻히는 밀가루가 많이 묻으면 대구살이 딱딱해지므로 밀가루를 묻힌 뒤 손으로 탁탁 쳐서 여분의 밀가루를 털어 주어야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