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빠의 육아

날개없는 타워형 선풍기 SIF-JPT40 청소방법

by 땡스아빠 2018. 7. 7.
반응형


안녕하세요!

땡스아빠입니다.

무더운 여름을 맞이하며 에어컨이나 선풍기등 청소하고 깨끗하고 상쾌한 기분으로 사용하고 싶어집니다.

땡스아빠도 1년간 묵혀 있던 신일 제품의 날개없는 타워형 선풍기 SIF-JPT40을 어떻게 청소 할까 생각 하다가 분해 하여 딱고 씻고 다시 조립 하였습니다.

타워형 선풍기  SIF-JPT40 청소 후 다시 조립 하는 가정을 사진으로 남겨 보았습니다

4살 아들도 아빠를 도와 함께 조립 하였습니다.

물론 도움 보다는 저를 힘들게 하는 일이 더 많았다는게 문제 입니다.

놀이 외에 생산적인 일을 할 때는 역시 혼자 있거나 아이들이 없을 때 해야 한다는 깨달음을 한번 더 얻기만 했습니다.

주절주절 서론은 여기서 끝내고 본론으로 들어가 신을 타워형 선풍기 SIF-JPT40 청소 후 조립 과정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 카메라의 렌즈가 손상가 있는 상태라 사진 상태가 좋지 못한 점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1. 선풍기의 몸통과 케이스등 분해후 물로 세척 마른 걸레로 딱고 부품별로 별처 놓았습니다.
(4살 아들이 전동 드라이버와 피스를 가지고 가서 놀고 있네요)

SIF-JPT40 신일 타워형 선풍기 조립 순서 1


2. 선풍기 하단부의 모터와 회전체(검정색 플라스틱 원형)가 피스로 고정 되게 되어 있습니다.

SIF-JPT40 신일 타워형 선풍기 조립 순서 2


3. 뒷면의 외부 케이스를 먼저 모터가 들어가는 하단 발판에 맞추어 줍니다.

4. 모터를 먼저 고정 시키고 엄지와 검지 아래 보이는 부분을 피스로 고정 시켜 줍니다.

5. 하부와 연결된 상부 조작 판넬의 케이블을 외부케이스와 내부의 필터 기능을 하는 검정색 플라스틱 사이로 넣어 보이지 않게 처리 합니다.(물론 검정색 플라스틱도 피스를 사용해 탈부착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6. 길쭉한 검정색 회전체 가운데 위치하도록 놓아둡니다.

SIF-JPT40 신일 타워형 선풍기 조립 순서 3SIF-JPT40 신일 타워형 선풍기 조립 순서 4


7. 회전체 하부가 모터와 피스로 고정되엇고 상부또한 케이스와 고정 시켜야 합니다.

회전체 상부에 캡을 꼽고 피스로 하부 케이스와 고정 시켜 줍니다

SIF-JPT40 신일 타워형 선풍기 조립 순서 5

SIF-JPT40 신일 타워형 선풍기 조립 순서 6


8. 이제 마지막 순간이 다가 오고 있습니다. 조금만 힘 냅시다

상부의 조작판넬 또한 외부 케이스와 피스로 고정 시켜야 합니다.

처음 선풍기를 분해하기위해 앞면과 뒷면 케이스를 아무생각없이 분리하다 보면 조작판넬을 고정 시키기 위한 피스 나사선이 뿌러질수 있으니 조심 합시다.

SIF-JPT40 신일 타워형 선풍기 조립 순서 7


9. 마지막으로 외부 케이스를 앞뒷면 잘맞추어 체결 시킵니다. 앞게이스와 뒷 케이스가 맞물리도록 되어 있는 홈이 몇개 있으니 딸깍 소리 나도록 고정 시킨후 상부2개 하부2개 총 4개의 피스로 고정 하고 나면 날개없는 타워형 선풍기의 청소후 조립이 끝나게 됩니다.

SIF-JPT40 신일 타워형 선풍기 조립 순서 8


올해도 사랑하는 와이프와 4세 아들 그리고 1세 딸 아이와 함께 시원한 여름을 보내야겠습니다.

타워형 선풍기 청소로 고민이시면 분해 청소 조립에 도전 하여 보세요! 

크게 어렵지 않게 청소하고 깨끗하고 시원한 바람을 맞이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