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빠의 육아

예방접종증명서,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에서 온라인 발급받자!

by 땡스아빠 2019. 3. 4.
반응형

안녕하세요! 땡스아빠입니다.

사립유치원 파업사태로 많은 부모님들이 잠못이루시는 밤을 보내고 계실꺼란 생각이 듭니다.

저 또한 한유총 파업으로 인해 OT까지 진행했던 유치원 보내지 않고 다른 곳으로 보내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다행히 마지막까지 고민했던 곳이고, 유치원 수준만큼 프로그램도 괜찮고 4세부터 7세까지 운영하는 어린이 집이 가까이 있고 입학 가능하다 하여 옮기게 되었습니다.


그렇다 보니 몇일동안 바쁘기도 하고, 입학을 위한 준비물도 다르니 입학 준비물도 모두 다시 준비하였습니다.

와이프가 이번 유치원 사태로 인해 스트레스 받고 있고, 저 또한 부모로서 상의도 많이 하고 준비도 많이 도와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유치원, 어린이 집 입학 준비 서류인 예방접종 증명서를 발급 받아 보았습니다.

작은 도움이 될지 모르겠지만,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에서 예방접종 증명서 온라인 발급, 출력 방법을 공유하여 보려고 합니다.


1. 인터넷 주소창에 https://nip.cdc.go.kr 입력 혹은 포털검색을 통해서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에 접속 합니다.


2. 우측상단의 로그인 버튼을 클릭 합니다.

얘방접종도우미 사이트 상단메뉴


3.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후 로그인 합니다(출력을 위해 공인 인증도 준비하셔야 합니다)

-. 저의 경우 예전부터 예방접종도우미를 사용하고 있고 어플로도 사용하고 있기에 사용하던 아이디로 바로 접속하였습니다.

예방접종 도우미 로그인 화면


4. 상단메뉴 우측 끝에 전자민원 서비스 클릭 - 하단의 예방접종증명서 클릭을 합니다.

예방접종도우미 민원서비스 예방접종 증명서


5.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좌측의 예방접종증명서 부분을 클릭 합니다.

(국문, 영문 잘 구분하여 신청하세요! 잘못 선택해도 좌측에 영문 국문 선택 메뉴가 있으니 당황하지 마세요!)

예방접종 증명서 신청 국문 영문 신청 화면


6. 우측 하단의 증명서 신청 버튼클릭합니다.

본인 외에 아이의 정보가 없다면 예방접종관리-자녀예방접종관리-아이정보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국문 예방접종증명서 신청 화면


7. 발급사유선택하고, 신청 버튼을 클릭 합니다.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신청 화면


8. 인증창에서 공인인증(전자서명) 사용자 선택하시고 인증서 암호을 넣고 확인 버튼을 클릭 합니다.

예방접종증명서 발급을 위한 공인인증


9. 증명서가 신청되었다는 팝업창에서 확인 버튼을 클릭 합니다.

예방접종도우미 증명서 신청완료 화면


10. 신청 리스트 우측의 문서출력 버튼을 클릭 합니다.

예방접종증명서 문서출력 화면


11. 잠시 기다리면 파업창으로 예방접종 증명서를 확인하고 출력 할수 있습니다.

PC에 프로그램 설치가 안되어 있다면 문서출력 버튼을 누른 다음 나타나는 파업창에서 프로그램 설치 실행을 해주셔야 합니다.

문서가 보이면 좌측상단의 인쇄버튼을 누르고 예방접종증명서 출력 하시면 됩니다.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에서 발급 받은 예방접종증명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