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일기/땡스(정현)

4살 해피잼재미 레고블록 학습

by 땡스아빠 2019. 3. 9.
반응형


정현이가 4세반을 끝으로 어린이 집 졸업을 하였고, 졸업과 함께 해피잼재미 레고블록 학습 모습이 담긴 파일을 받아왔다.

4살 해피잼재미 레고블록으로 어떤 놀이들을 통해 블록학습을 했는지 살펴보자! 

치약, 칫솔을 만들며 기본생활습관을 배운듯 하다.


돼지 삼형제를 만들며 듣기 훈련도 하고 튼튼한 집도 만들어 보았을거 같다.


난난난 왕자다! 아이들 놀이 학습에 빠질수 없는 아이템중 하나 왕관 만들기를 해보았구나.


꼿을 꾸며보고 꽃밭도 꾸며보며 식물에 대한 마음도 이해하는 시간이 되엇으려나?


올챙이에서 개구리가 되기까지~ 앞다리, 뒷다리 쑥쑥~~ 붙이며 만들고 생명체의 신비스러움도 관접적으로 알아가는 시간 되엇니?


친구들이 모두 숨을 수 있는 성벽이 되엇구나!


자동차를 좋아하는 정현이에게는 엄청 신난 시간이 되엇을것 같구나!


윗층으로 올라 갈수록 좁아지는 아파트네... 동일한 모형으로 꾸미고, 균등하고 올라가고, 은근히 계산법이 들어가네...


엄마. 아빠의 특징이라? 무엇을 표현 한 것일까? 긍금해진다!


잠자는 동물이 얼룩말인가? 책으로 이불을 만들어 주엇네!~ 정현아 너도 잠잘때 아빠가 덮어주는 이불 발로 걷어차지 말고 잘 덥고 자자!

레고블록 정현이 혼자서 만들고 있는거 맞니? 선생님이 많이 도와주실거 같은데 정현이 혼자서는 어느정도 만들 수 있을까?


꺽인 흰색 블록으로 새의 입을 표현한거니? 날개도 있고 다리도 있고 예리하게 잘 만들엇네! 아빠보다 손재주 많구나!


빵야빵야!~ 이번 여름에도 물놀이가자!~ 블록 물총에서는 물이 안나오겠지?

미끄럼틀 올라가는 계단도 잘 만들고, 요즘 놀이터에서 보는 미끄럼틀 처럼 둥근원형의 미끄럼틀로 만들엇네!


어느 순간 점토로도 달팽이를 만들더니... 레고블록 놀이하면서 달팽이를 배워 온거였구나!


배는 잘 만들엇는데 왜 해적배니... 해경도 있고 어선도 있고 유람선도 있고 많은 배중에 해적의 배를 만들엇네!

올챙이 성장과정도 공부하고, 달팽이도 알고, 이제 나비의 성장 과정도 배웠구나!


집에서도 아빠는 돼지, 엄마는 소, 동생은 강아지, 정현이는 양 이렇게 동물 농장을 만들곤 하는데 블록에 돼지와 강아지는 없네...


집에서도 요리에 동참하여 주는 정현이. 블록으로도 멋진 요리 부탁해요!

거북선 처럼 블록으로 만든 거북이가 멋지다!

생명체에서 이제는 놀이문화로까지 레고블록은 무한한 상상력을 펄칠수 있구나!...

자동차를 좋아하는 정현이 도로 만드는 것 또한 좋아했겠지?


컷트를 평소하고 조금 다르게 해서 그런가? 정현이 우리 아들 맞아요? 집에서도 저렇게 가면 만들고 윙!~~ 촬칵~~~ 윙~~ 촬칵 하며 아빠한테 왔는데 아빠는 정현이가 가면을 만들엇는지 몰랐네!!~ 미안해!!


가을엔 역시 단풍놀이!~ 

우와! 그냥 벽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멋진 궁전을 만들엇구나!~ 멋져!!


1층 보다 2층이 더 멋지네!~ 우리도 2층 버스타고 관광갔다오자! 타이페이 여행가면 2층 버스타보려나 모르겠네.


빨간불일때는 멈쳐야 해요!~ 이 때 부터인가? 아빠가 운전할때 신호등에 관심이 유독 많다. 왜가, 왜 안멈쳐 등등...



2살 3살 연속으로 제주 여행을 갔다왔더니 비행기 또 타고 싶다는 정현이. 엄마 처럼 여행을 무척 좋아하는 우리 정현이.


줄줄이 줄줄이 기차다. 언젠가 부터 모든 물건을 줄줄이 한줄로 만들엇는데 기차 만들때는 원래 한줄로 만드는 거니 정현이가 좋아하는 시간 되엇겠다.

공룡 만드는 것 까지는 좋은데 공룡 흉내 내면서 아빠한테 쿵쿵쿵하며 오지 마세요. 아빠 힘들어요!!

멋진 성탄트리네! 동생만 좀더 크고 나면 집에 트리 만들고 아기예수님 오신 성탄을 기념하며 보내자!


낚시... 아빠는 낚시에 취미가 없지만 언젠가 정현이에게 낚시 경험을 시켜주어야겠지!

루둘푸 빨간코도 표현해준거니?


피노키오 보다 코가 더 긴 코끼리!~~~


정현아 1년동안 고생했어! 1년 동안 많이 성장하며 아프지 않고 잘 커준것 고마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