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일기

천마지 둘레길 연장 2.8K

by 땡스아빠 2020. 4. 9.
반응형

2020. 3. 1

땡스 6살, 1829일(60개월 2일)

땡큐 3살, 735일(24개월 4일)

 

■천마지 둘레길 소요시간

포항 천마지 둘레길

양덕 물빛공원 뒤편으로 2.8K의 천마지 둘레길이 있다. 대각사 앞에서 본 천마지 둘레길 안내판에는 2.8k 1시간이 소요되는 것처럼 나온다. 그러나 천마지 둘레길을 한반퀴 돌아보는 것은 보통 2시간 30분 정도 소요되는 것으로 판단된다. 운동만을 목적으로 꽃구경 물구경 산속 좋은 공기 속에 여유 있게 즐기며 걷다 보며 2시간 30분 정도가 소요된다고 천마지를 한 바퀴 돌아보았던 대다수 사람들이 말한다.

 

 

■시민들의 쉼터가 개인 소유지로 출입제한?

Lh5단지 뒤편으로 시작하여 포항 법원 방향으로 향했다 대각사 방향으로 돌아 물빛 공원으로 돌아왔다. 대각사를 지나 전망대로 가려하였는데 대각사를 지나며 난관을 만났다. 둘레길에서 만난 현수막의 글을 보면 양덕 동민의 쉼터를 개인이 소유하여 별장을 짓기 위해 출입을 통제하고 있는 것으로 보였다. 어린아이들과 함께 맘먹고 나왔는데 대각사 앞에서 돌아와야 했으니 아쉬움이 남았다. 

천마지 둘레길 대각사 앞에서
천마지 둘레길에서 만나 거위

 

그래도 대각사에서 만난 거위 두 마리로 아이들이 즐거워했고 산과 산이 연결된 구름다리를 지나 나무 의자에 앉아 따뜻한 차와 과자를 먹으며 코로나로 인해 답답하게 집에만 있다가 가족들과 함께 밖으로 나와 맑은 공기 마셨음에 감사한다.

천마지는 도심 속에 있는 동내 뒷산으로 6살, 3살 어린아이들과 함께 걷기에도 무리가 없었다.

댓글. 공감. 구독은 블로그를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