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빠의 육아

어린이 아토피의 원인과 예방방법 5가지!

by 땡스아빠 2020. 5. 7.
반응형

■아토피 피부염의 원인

아토피 피부염을 일으키는 알레르기의 항원으로는 음식을 통한 식이 항원, 새집 증후군 같은 흡입항원, 스트레스 같은 내인성 항원 등이 있습니다. 10세 이하의 소아의 경우 주된 원인이 식이 항원과 흡입항원입니다. 10세 이하의 어린 소아들의 경우 일상생활에서 식이 항원과 흡입항원을 섭취 또는 흡입하게 되었을 때 면역이 안정화되어있지 않다면 체내로 들어오는 항원물질의 차단이 용이하지 않고 이미 들어온 항원물질에 대한 처리와 대사 기능이 원활하지 못해 아토피 피부염이 증상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소아의 면연이 불안정한 이유

어린 소아의 경우 면역이 불안정한 이유는 고령출산, 제왕절개, 분유수유, 예방접종, 환경오염 등 다양한 이유가 있습니다. 또한 인스턴트식품 섭취로 인한 방부제, 음식 첨가물, 감기로 인한 잦은 항생제 복용 등 현대문화와 관련된 후천적인 영향이 있습니다.

 
■아토피 피부염 예방방법 5가지

1. 과자, 초콜렛, 사탕, 아이스크림, 청량음료, 밀가루, 빵, 튀긴 음식, 인스턴트, 패스트푸드, 등푸른 생선, 갑각류, 구운 고기 등을 먹지 않는다

2. 매일 신선한 야채와 과일을 많이 먹고 밤 9시 이후 음식물 섭취를 하지 않는다.

3. 밤 10시 이전에 취침 한다.

4. 아이가 스트레스 받지 않도록 도와준다.

5. 잦은 샤워를 피하고 1일 1회 샤워와 샤워 후 충분한 보습으로 피부를 건조하지 않게 한다.

댓글. 공감. 구독은 블로그를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