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o thank papa

공부도 시기가 있고 일하며 돈 버는 것도 시기가 있듯이 임신도 임신해야 할 시기가 있답니다. 첫 임신은 30세 이전에 하는 것이 좋다고 말하는데 오늘은 책을 통해 왜 첫 임신은 30세 이전에 하는 것이 좋은지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신.출산.육아 책에 따르면 첫 임신은 30세 이전에 하는 것이 좋다 라고 되어있습니다.

그 책의 내용을 옮기자면 이렇습니다.

여성의 경우 일반적으로 25세 전후에 첫 아이를 갖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라고 한다. 의학적인 측면에서 본 여성의 생리적인 현상은 물론, 사회적인 상황을 고려했을 때 20대 증반이 아이를 갖기에 가장 좋은 시기라고 할 수 있다.

 

물론 요즘은 결혼 정령기가 늦어지기는 했지만 그래도 30세 전후에 가족계획을 마무리 짓고, 늦더라도 35세 이전에는 아기를 갖는 것이 좋다. 35세 이후의 고령 산모일 수록 유산, 조산, 기형아 출산율 등이 높아지며 자궁 근육이 단단해져 난산은 물론, 자연분만이 어려운 경우도 많이 생긴다는 것 역시 의학적으로 증명된 이론이다. 한편, 남성의 경우 나이가 임신에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나이가 젊을수록 정자의 운동성이 좋고, 돌연변이 등을 일으킬 가능성이 상대적으로 적다. 따라서 남성 역시 30대에 아기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는 편이 바람직하다.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