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일기

기독교(크리스찬) 아기 이름 짓기?

by 땡스아빠 2018. 3.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땡스 아빠 입니다. 오늘은 저와 같은 기독교인(크리스찬)의 아기 이름을 어떻게 짓는지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4살인 땡스(태명) 정현이는 와이프의 멘토 목사님께 부탁드려 2개의 이름을 받았고 가족들의 의견을 반영해 정현으로 선택 하였습니다.

뜻(정), 현명할 (현)을 사용하여 지어진 이름으로, 그 배경을 살펴보면 뜻을 정해 현명하게 살았던 믿음의 인물 다니엘을 생각하며 다니엘 처럼 뜻을 정해 현명하고 총명하게 살아라고 지어준 이름 입니다.

2018. 2. 26일 새벽 둘째 땡큐(태명)가 태어나 우리게 왔고 또 한번 성경적 배경을 근거로한 믿음의 이름을 지어주고 싶어 고민 속에 담임 목사님에게 첫째 정현의 뜻을 가르쳐 드리고 둘째 이름을 부탁 드렸습니다.

 

목사님께서 기도하시면서 저희에게 주신 이름은 "소휘" 입니다.

발음은 조금 힘들지만 "아름다울 (소), 아름다울 (휘)"로 뜻은 아름답고도 아름답도다 입니다.

"소희"란 이름의 성경적 배경을 살펴보면 "모세의 어머니 요게벳은 출애굽기의 세 인물 모세와 아론과 미리암을 낳아서 믿음으로 키운 위대한 여인 입니다. 요게벳의 뜻은 "하나님께서 영광을 받으심" 입니다. 영광이라는 단어 속에 담긴 '아름다움'의 뜻을 생각하며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딸(땡큐)이 영광이 충만하고 아름다움이 충만하여 이 시대의 요게벳처럼 하나님께서 영광을 받으시는 딸이 되기를 소망하며 목사님께서 이름을 "소휘"로 지어주셨습니다.

 

크리스찬 아기 이름을 짓기 위해

1. 이름짓기 사이트나 이름짓기 프로그램등을 사용 하는 방법

2. 주은(주님의 은혜), 하연(하나님과 연애), 예은(예수님의 은혜)....등등 줄임말로 짓는 방법

3. 저희 처럼 저희 가정을 잘 알고 계신 목사님에게 부탁 드리는 방법등

크리스찬의 이름 짓기 방법은 다양합니다.

크리스찬은 어떤 음행오행? 보다 그 이름의 뜻을 중요시해 엄마.아빠가 맘에 드는 이름을 지어주면 되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