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빠의 육아

모유 대용품 분유 바로알기

by 땡스아빠 2018. 7. 28.
반응형

분유바로알기


아기에게 모유를 먹이는 것이 가장 좋다. 하지만 모유수유를 하지 못하는 경우에 모유를 대신해 선태해야 하는 것이 분유 이다. 

분유는 각 제품의 기본 특징 및 차이점을 파악하고 아기 월령에 맞게 적합한 분유를 선택해야 한다.


그러나 분유를 사기위해 마트를 가게되면 수 많은 종류들의 분유가 있기에 어떤 분유를 선택해 먹여야 할까 고민하게 된다.

그러한 분유 선택의 도움이 될 분유에 관한 정확한 용어와 월령에 따른 분유 및 이유식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시판되는 분유에 대한 정확한 용어 알기


-. 조제분유: 태어나서 6개월 미만의 아기들이 먹는 모유 대용품 이다.

주원료가 되는 유성분(우유, 산양유)이 60% 이상 되어야 한다.


-. 성장기용 조제분유: 6개월 이상 아기들이 먹는 모유 대용품 이다.

주원료가 되는 유성분(우유, 산양유)이 60% 이상 되어야 한다.


-. 성장기용 조제식: 6개월 이상 아기들이 먹는 이유기 영양보충용 유아식 이다.

주원료가 되는 유성분이 60% 이상 될 수 없다.



■월령에 따른 분유 및 유아식의 차이점


-. 조제분유


. 태어나서 6개월 이전 아기들은 모유를 먹일 수 없는 경우 반드시 조제분유를 먹어야 한다.


. 모유대용으로 적합한 영양설계가 되어 있다.



-. 성장기용 조제 분유


. 6개월 이후 아기를 위한 모유 대용품 이다.


. 12개월 이후라도 아기 성장이 늦거나 소화가 잘 안되는 경우라면 성장기용 제조분유를 더 먹이는 것이 좋다.


. 조제분유와 비교사, 아기가 성장함에 따라 대부분의 영영성분이 증가되어 있다.



-. 성장기용 조제식


. 12개월 이후 생우유를 섭취하기 전 또는 생우유와 함께 먹이면 좋은 영양 보충식이며, 모유를 대신하는 식품이 아니다.


. 모유 대용품은 아니지만, 일반 생우유에 비해서 소화흡수가 잘되고, 아기성장발달에 필요한 철분을 비롯해 영양 성분이 충분하고 각종 기능성분이 풍부 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