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빠의 육아

유치원 입학준비물 영유아 건강검진 결과서 온라인 출력 방법!

by 땡스아빠 2019. 3. 1.
반응형

어느덧 첫째 5살 아이가 어린이 집 졸업이라는 것을 하고, 유치원 입학을 준비하고 있다.

아빠는 어린이 집에도 졸업식이 있고 졸업앨범 촬영까지 한다는 것을 처음 알았다! 분명 조카들 어린이 집은 졸업식 안했는데 우리 아이 어린이 집은 졸업식과 졸업앨범 촬영을 하였다. 


졸업은 또 다른 시작이라고 하지 않았던가? 

어린이 집에 입학할 때도 어러가지 준비물이 필요했는데 유치원 또한 여러가지 입학 준비물이 필요하다.


그중 생각하지 못했던 서류가 하나 있다. 그것은 "영유아 건겅검진 결과서"

건강검진 결과서 보고 난후 버리고 없는데 어떻게하지? 병원을 다시가서 받아와야 하나? 갈 시간이 없는데 다른 방법이 없을가? 생각하여보니 영유아 건강검진 결과서 온라인 출력이 가능하다. 


저와 같은 부모님들의 편의를 위해 영우아 건강검진 결과서 온라인 출력방법을 정리하여 보았습니다.

영유아건강검진결과서 출력방법 설명1

1. 검색창에서 "건강인" 사이트를 검색하여 건강인 사이트에 접속 합니다.


영유아건강검진 결과서 온라인 출력방법 2

2. 건강인 사이트는 공인인증으로 로그인 해야 합니다. 공인 인증을 준비하고 주민번호 입력후 로그인을 합시다.


영유아건강검진 결과서 온라인 출력방법3

3. 좌측 상단 메뉴의 건강검진을 클릭하면 세부메뉴들이 나옵니다.


영유아건강검진 결과서 온라인 출력방법4

4. 건강검진 하부의 5가지 큰 메뉴중 좌측 2번째 자녀(영유아) 건강검진 정보에서 젤 아래 건강검진 결과조회를 클릭 합니다.


영유아건강검진 결과서 온라인 출력방법5

5. 영유아 정보 아래 검진결과 조회 대상자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자녀가 2명 이니 첫째 아이와 둘째 아이 이름중 유치원 입학 예정인 첫째 아이 이름을 선택하고 조회 버튼을 클릭 하였습니다.  


혹시 자녀의 이름이 안나오시나요? 엄마.아빠 모두 직장생활을 하시면서 건강보험이 따로 가입되어 있는 경우 자녀의 건강 보험이 누구에게 올라가있는지 확인하시고, 건강보험에 등록되어 있는 명의자 분의 공인인증으로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이때 까지 받았던 영유아 건강검진과 영유아 구강검진 결과들을 조회 할 수 있습니다. 검진결과 버튼을 클릭하시면 팝업창이 나타나고 영유아검진결과서PDF파일로 변화후 저장 혹은 프린터 출력 할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