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일기/땡스(정현)

6세 가정연계 활동 - 슬기로운 하버드생활 1편

by 땡스아빠 2020. 4. 18.
반응형

■코로나 19로 변화된 생활

코로나 19로 인해 우리들의 생활이 여러므로 변화되었다. 그중 우리 집에서는 와이프가 학원교사로 있다가 직업을 놓게 되었고, 아이들이 한참 어린이 집을 나가지 못한 것이 가장 큰 변화가 아닌가 싶다. 그래도 와이프가 이른 시간 안에 새로운 직업을 구했고 두 아이를 하루 종일 돌 볼 여권이 되지 않아 긴급 보육을 신청해 다시 어린이 집을 나가고 있다. 


■가정연계 활동 슬기로운 하버드 생활

키즈하버드 가정연계 학습


긴급 보육으로 어린이 집에서 모든 활동들을 하고 오지만 긴급 보육 없이 집에서 부모와 함께 있는 아이들과 동등하게 가정연계 활동 키드가 매주 오고 있다.

가정연계 학습 키트


월, 화, 수, 목, 금 매일매일 활동 1가지와 국어와 수학을 해야 한다. 하루하루 아이와 함께 해야 할 활동 준비물이 날짜와 요일 활동 제목과 함께 날짜별로 포장되어왔다. 선생님들의 수고로움이 느껴지는 부분이다.

■가정연계 요리활동 소떡소떡 만들기

유아요리활동 소떡소떡 만들기


새콤달콤 소떡소떡 만들기가 가정연계 활동 중 하나의 미션으로 포함되어 왔다. 아이와 함께 재미있게 요리활동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첫째, 가정연계 활동 키트에서 요리활동 키트를 꺼낸다. 그럼 소떡소떡을 만들기 위한 모든 재료가 들어가 있다.


둘째, 꼬지에 소세지와 떡볶이 떡을 교차로 꽂아준다.

셋째,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넣고 달군 후 불을 약불로 줄이고 앞뒤로 노릇노릇 해질 때까지 초벌구이 한다.

넷째, 소떡소떡 소스를 발라 다시 한번 구워낸다. 다섯째, 소떡소떡을 식힌 후에 아이들과 함께 맛있게 먹는다.

아이들 입맛에 맞는 소스까지 만들어 보내준 어린이 집에 고마움을 느낀다.

■누구를 위한 가정연계 활동인가

가정연계 활동으로 공부하는 땡스

개구리의 성장 과정을 알아보고, 한글 공부와 숫자공부를 하고, 색종이로 꽃을 접어 보고 이 모든 활동이 아이를 위한 활동인지 부모를 위한 활동인지 알 수 없는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 그래도 집에서 생산적이지 못한 동영상만 보고 있는 것보다는 엄마. 아빠가 힘들어도 이런 활동을 함께 하는 것이 좋다.

가정연계활동 학습중


키즈 요가는 온 가족이 모두 함께 동참한다. 하루 종일 실내에만 있어도 땀이 뻘뻘 흐른다. 놀고 놀고 놀고 또 놀고 뛰고 뛰고 또 뛰고 걱정스럽지만 소음방지 쿠션이 있는 것이 다행스럽다.

가정연계 활동으로 오가중인 땡스

동생 땡큐도 땡스를 보며 같이 따라 하고 할 수 없는 동작은 뻔히 쳐다보곤 한다. 아무튼 요즘 아이들과 하루하루 공부한다고 힘든 나날을 보내며 이렇게 많은 것들을 준비해주신 선생님들에게 감사하며 보내고 있습니다.

댓글. 공감. 구독은 블로그를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