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빠의 육아

코로나-19로 예방접종, 영유아검진 잊고 있나요?

by 땡스아빠 2020. 6.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땡스아빠입니다.

코로나-19로 저를 비롯해 대부분의 사람들의 일상이 많이 변화되었으리라 봅니다. 코로나 때문은 아니지만 저희 집 아이들에게도 변화가 생깁니다. 그 변화는 어린이 집 변경입니다. 어린이 집을 변경하게 된 이유보다 새로운 어린이 집을 보내려 하다 보니 어린이 집에서 증명서 요청으로 잊고 있던 예방접종과 영유아 검진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예방접종 도우미

예방접종은 B형 간염, DTaP, 폴리오, 폐렴구군, 홍역, 수두, 인플루엔자 등등의 수많은 국가 예방접종과 BCG, 로타바이러스 등 기타 예방접종, 그 종류가 너무나 많아 달력에 체크하지 않거나, 조금 신경 쓰지 않고 있으면 접종시기를 놓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기 수첩에도 접종일과 예정 일등 기록하지만 모바일에서도 애방접종 도우미 어플을 활용해 접종내역과 누락된 예방접종 1달, 2달, 6달, 1년 안에 예정된 접종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방접종 도우미 어플

팬데믹 사태,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국가차원에서도 아이들의 영유아 검진을 미루어라고 한 것으로 기억 합니다. 평소 영유아 검진 시기가 되면 우편물이 배달왔던것으로 기억하는데 이번엔 영유아검진 시기가 지나도 우편물도, 문자 연락도 없습니다. 그렇다 보니 첫째, 둘재 모두 영유아 검진 시기가 지난 상태고 둘째는 몇 달 전에 일본뇌염 주사를 맞아야 했지만 누락되어 있습니다. 예방접종 도우미 어플로 누락된 접종 확인하였고, 영유아 검진 시기가 지난 것을 알았으니 아침에 눈뜨면 병원 문의 전화 후 아이들과 함께 검진도 받고 예방접종도 하고 와야겠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며 예방접종 등 우리가 잊고 있는 것은 없는지 한번쯤 돌아봅시다.

■예방접종 관련 지난포스팅 보기

(↓아래링크를 누르시면 지난 포스팅을 볼 수 있습니다.)

예방접종증명서,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에서 온라인 발급받자!

경피용 BCG(결핵) 예방접종 바로알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