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빠의 육아

혼합수유 방법과 수유 방법에 따른 장.단점

by 땡스아빠 2018. 8. 29.
반응형

혼합수유 방법


혼합수유라고 함은 말 그대로 모유와 분유를 함께 수유 하는 것을 의미한다. 



■혼합수유 방법


혼합수유의 방법은, 모유의 양과 엄마의 직장유무, 아기의 적응력 등을 고려해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 하고, 모유를 수유한 후 바로 분유를 먹이는 방법과,모유와 분유를 일정간격을 두고 따로 먹이는 방법 두가지로 나눠 볼수 있다.



1)모유를 수유한 후 바로 분유를 먹이는 방법: 엄마가 하루종일 아기를 보는 경우에 가능한 방법 이다.


-. 장점: 자주 물리기 때문에 모유량이 줄지 않는 방법이 될 수 있으며, 엄마와 아기의 친밀도가 더 높을 수 있다.


-. 단점: 엄마 젖에 더 친밀감을 보이는 아기의 경우 젖병을 거부 할 수 있다.



2)모유와 분유를 일정간격을 두고 따로 먹이는 방법: 직장을 다니는 엄마도 활용이 가능한 방법 이다.


-. 장점: 아기가 엄마의 젖과 젖병에 비교적 잘 적응하기 쉬운 방법이며, 밤중에 모유수유를 하면 분유 조유의 번거로움이 없기에 엄마와 아기 모두 편안한 방법 이다.


-. 단점: 엄마가 자주 젖을 물리지 못해 모유의 양이 줄어들 수 있다.



■혼합수유를 처음 시작하는 방법


-. 처음에 모유를 먹인 후 분유를 20~30ml 정도 추가로 먹이며 반응을 살펴본다.


-. 아기가 분유를 잘 먹고 만족해 하면 점차적으로 분유 수유량을 늘러주면 된다.


-. 젖병에 익숙해줄 수 있도록 밤 시간보다 낮 시간에 낮잠을 잔 후 배고플 때 젖병을 물리도록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