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유식 및 아기 반찬

이유식과정에서 잘 먹지 않고 잘 자라지 않는 경우

by 땡스아빠 2018. 11. 29.
반응형

이유과정이 진행되는 생후 2년까지 아기는 매우 빠른 속도록 발달 한다. 키, 몸무게의 발달 뿐만 아니라 심리적 부분도 급격한 변화를 겪게 된다. 그렇기에 이유식을 먹이는 부모들은 여러 문제를 겪을 수 있다.

이유식과정에서 많이 나타나는 문제

이러한 문제들은 단순히 과정으로써 나타나는 것일 수도 있겠지만, 때로는 건강상의 문제로 인해 나타나는 경우도 있기에, 이유기간동안 주의 깊게 관찰하고 간단하게라도 꾼준히 식사일기를 작성하는 것이 좋다.



■잘 먹지 않는 경우


아기들은 성장함에 따라 한번에 먹는 섭취량이 증가하면서 횟수는 줄어드는 경향을 보인다. 잘 먹지 않는다고 느껴진다면 먼저 전체 섭취량을 확인해보도록 하자! 또한 아기가 컨디션이 좋지 않아도 잘 먹지 않을 수 있으므로 아기 상태도 살펴보아야 한다. 새로운 맛이나 식품에 대한 거부반응은 당연한 반응이므로 인내심을 가지고 시도하되, 조리법을 다르게 하거나 아기가 좋아하는 식품과 섞어주기 혹은 각족들이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여 거부감을 줄이도록 한다.



■잘 자라지 않는 경우


정기적 건강검진을 통해서 성장발달에 문제가 없는지, 기타 질병이 없는지를 정기적으로 확인하는 것이 중요한 일이지만, 많은 경우 아기의 개별적 발달 정도를 염두에 두지 않고 주변의 비슷한 또래와 비교 판단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바람직 하지 않다. 일반적으로 아기들은 체중이 먼저 증가한 다음 키가 크는 경우가 많다. 단수히 말랐다 통통하다 등 체형보다는 아기의 월령과 체중 신장별 성장곡선에 따라 판단하는 것이 더 바람직 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