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일기/땡스(정현)

공부는 몇살부터 해야할까?

by 땡스아빠 2019. 2. 9.
반응형


2019년 1월 12일.

땡스 정현이 46개월 15일, 1415일 이다.

이제 곧 어린이 집을 졸업하다고 하고 유치원을 보내야 하니 우리 아이 공부는 언제부터 시켜야할까? 라는 고민을 하게된다.


나는 개인적으로 요즘 아이들어 너무 불상하다고 생각한다.

내가 나아기 많은 것은 아니지만 옛날처럼 동내 친구들과 모여 흙을 만지고 놀고, 놀이터에서 각종 놀이들을 만들어가면 친구들과 땀 흘리며 놀던 모습을 요즘은 찾아 보기가 힘들고, 아주 어린 나이부터 유치원, 예체능, 학습지 등등등 유치원에만 가도 아이가 피곤에 지쳐 하루를 보내는 모습을 쉽게 찾아 볼 수 있기에 그렇게 지쳐 있는 아이들을 보면 불상해 보인다.


그런 마음이 있지만 우리 아이는 언제 숫자를 살리고 언제 "ㄱ", "ㄴ"을 알아 한글을 알게될가? 다른 아이들 보다 늦은건 아닐가? 라는 염려는 부모라면 한번쯤 해보았을 것 이다.

공부하는 46개월 아이

땡스 정현이는 만 4세부터 한다는 기적의 학습법을 인터넷으로 구매해 선긋기, 자르기, 숫자 1에서 4까지, 한글 "ㄱ","ㄴ","ㄷ"을 5살이 된 46개월 부터 하고 있다. 때론 답답하기도 하고 때론 생각 보다 잘하는 모습을 본다. 땡스아빠가 생각 하기엔 처음 공부를 시작 할 때 잘하고 못하고를 떠나 흥미를 가지게 하고 스스로 공부하고 싶은 마음, 공부의 습관을 길러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 한다.


정현이는 엄마와 공부 하며 답답해 하는 엄마에게 종종 혼 나기도 하지만 먼저 공부 하자고 말하며 공부를 즐거워 하니 좋은 습관을 만들어 준것 같다. 많은 엄마 아빠들이 언제부터 공부 시키지란 고민 우리는 만 4세때 부터 하는 기적의 학습법 학습지를 인터넷 구매하여 만 4세가 다되어 가는 46개월 부터 하고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