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빠의 육아

여아 한복드레스 특징과 선택 방법

by 땡스아빠 2020. 9.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땡스 아빠입니다. 

코로나-19는 끝날줄 모르는데 다음 주 어린이 집에서 한복 체험 수업이 있다고 하니 추석이 다가오는 것이 느껴지네요!

사회적 거리두기로 할머니.할아버지를 비롯한 친척들에게 이쁜 모습을 보일 목적은 사라지고 어린이 집 수업만을 위해 아이에게 한복을 입히게 될 것 같습니다.

 

여자 아이 한복 드레스 선택 방법

 

모든 엄마들이 아이들의 한복을 준비 할때 이쁘게 입히고 싶은 욕심이 있고 특히, 여자 아이의 부모라면 여아 한복드레스 선택에 더욱 신중한 모습을 보입니다. 여여 한복드레스 선택을 위해 고민 하시는 엄마들을 위해 여아 한복드레스 구매 Tip을 드리고자 합니다.


■한복 드레스 구매 Tip

☞ 나이 보다 키를 기준으로 잡아라!

여아 한복드레스를 구입할 때 사이즈 표를 참고하여 구매하게 되는데 아동의 한복은 사이즈표에 나온 나이를 기준으로 구매하는 것보다 키를 기준으로 구매하여 한복이 끌려서 다칠 위험성이 없도록 해주는 것이 중요 합니다.


☞ 속치마를 추가로 구매하라!

여야 한복드레스의 경우 풍성한 핏과 활동성을 높이기 위해 속치마를 추가로 구매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예닮 한복 특징

여아 한복드레스를 살펴보던 중 한복의 특징을 잘 살려 이쁘면서도 편리한 예닮 한복드레스가 있어 소개드려 봅니다.

1. 저고리의 여임이 똑딱단추로 되어있어 편리합니다.

2. 치마의 등 쪽은 지퍼로 되어 있어 입고 벗기 편합니다.

3. 치마 길이는 조정 가능하며, 3~5cm가량 줄일 수 있습니다.

4. 어깨끈은 흘러내릴 수 있어 길이를 조정한 후 시침질을 하면 좋습니다.

5. 밝은 색의 치마는 비침이 있을 수 있어 별도 판매되는 속치마를 함께 입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예닮 디자인 연구소를 통한 자체 디자인, KC 인증받은 국내산 원단 사용, 35년 전통 대표 아동한복, 꼼꼼한 A/S를 자랑하는 예닮 한복이 좋은 것 같습니다.

포스팅이 재미있거나 유용했다면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되는 댓글공감.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