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빠의 육아

여아한복 사이즈 선택방법

by 땡스아빠 2020. 9.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땡스, 땡큐 두 아이 아빠 땡스 아빠입니다. 추석이 다가오면서 이번 주 어린이 집 한복 체험 수업도 있고 명절날 아이에게 이쁜 한복을 입히고 싶은 부모님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여자  아이 한복 사이즈 선택 방법

한복 구매나 대여를 위해 1호 3호 4호...... 호수로 표시된 여아한복 사이즈를 보며 몇 호를 선택해야 내 아이에게 맞는 것일까? 고민하시는 어머니들을 위해 여아 한복 사이즈 표를 준비해보았습니다.


■여아 한복 사이즈 표

자녀의 키로 보는 여아한복 사이즈

여아한복 사이즈 표 하단에 나온 나이는 권장사항이며 아이들 마다 발달. 성장 속도가 다르기 때문에 나이를 참고하시는 것보다 아이의 키를 기준으로 한복을 구매하거나 대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어떠한 제품이든 제품사마다 조금의 오차는 있습니다. 한복의 경우도 측정 위치나 재는 방법에 따라 1~2cm 정도의 오차가 있습니다.


■ 화장길이

한복의 화장길이


화장 길이는 옷의 등솔기에서 소매 끝까지의 길이를 말합니다.


■ 치마 길이

한복의 치마 길이

치마 길이는 어깨에서부터 한복 치마의 끝부분까지의 길이를 말합니다.


■여아 한복 사이즈 선택 Tip

여아의 경우 활동성을 위해 속치마를 함께 구매하여 주는 것이 좋습니다. 치마의 길이는 아이가 밟아서 넘어지지 않도록 너무 길지 않게 입히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에게 잘 맞는 이쁜 한복 선택하시고 이번 명절도 이쁘게 보내시길 바래요!


■함께 보면 좋은 글

- 여아 한복드레스 특징과 선택 방법

 

여아 한복드레스 특징과 선택 방법

안녕하세요! 땡스 아빠입니다. 코로나-19는 끝날줄 모르는데 다음 주 어린이 집에서 한복 체험 수업이 있다고 하니 추석이 다가오는 것이 느껴지네요! 사회적 거리두기로 할머니.할아

chunwoo.tistory.com



 - 여아 한복 대여 추천(베베 홀릭, 혹스아이)

 

여아 한복 대여 추천(베베 홀릭, 혹스아이)

안녕하세요! 두 아이 아빠 땡스 아빠입니다. 코로나 19로 인한 팬데믹 현상은 언제 끝날지 모르지만 올해도 어김없이 추석은 가까워지고 있으며 많은 엄마들이 어린이 집. 유치원

chunwoo.tistory.com

포스팅이 재미있거나 유용했다면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되는 댓글공감.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