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교육 아이템

유아요리활동 3살의 복숭아 샌드위치 레시피!

by 땡스아빠 2020. 8. 25.
반응형


유아 요리활동은 영양교육. 편식교정, 위생. 식사예절, 통합발달 등 장점이 많아 어린이 집 혹은 유치원 방학숙제의 단골손님입니다.

이번 여름방학에도 복숭아 샌드위치 만들기 과제가 나왔고 아빠와 함께 유아요리활동을 하였습니다.


■복숭아 샌드위치 만들기 레시피

1. 식빵의 테두리를 잘라 줍니다.




2. 복숭아는 껍질을 벗겨내고 얇게 잘라 준비합니다.(이 때 어린 유아들은 케익 칼을 사용하면 위험하지 않게 요리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3. 후라이펜에 버터를 살짝 올려놓고 복숭아를 살짝 데쳐 줍니다.
(아직 가스렌지 사용은 위험하기에 아이들은 버터만 떠 올려놓고 살짝 굽는 것은 아빠가 했습니다.)




4. 빵 한면에 리고 땅콩 버터 혹은 땅콩버터를 바르고 슬라이스 햄, 버터와 함께 데친 복숭아를 올려 줍니다.



5. 4번까지 만들어 놓은 재료에 식방 한면을 더 올려주면 3살의 복숭아 샌드위치 만들기가 완성됩니다. 이렇게 완성된 샌드위치를 맛있게 먹으면 끝!




■유아 요리활동 관련 포스팅 

유아 카나페 만들기를 비롯해 땡스. 땡큐와 직접 만들어 보았거나 만들 수 있는 유아 요리활동 그리고 유아 요리활동의 효과와 유의할 점 등을 지난 포스팅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빠의 육아] : 유아 요리활동 효과와 유의사항!

[이유식 및 아기 반찬] : 유아를 위한 추천 요리활동1 - 요구르트 샐러드 만들기

[이유식 및 아기 반찬] : 만3~4세 유아 요리활동 2 - 멸치 채소전 만들기

[육아일기/땡스(정현)] : 어린이 집 방학숙제: 유아 요리활동 샌드위치 만들기

[아빠의 육아] : 6살 아들, 3살 딸 위한 초간단 아빠 요리 순대국밥 만들기

[육아일기/땡스(정현)] : 6살 카나페 만들기 요리활동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