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일기

로보77 활용한 덧셈 공부와 팽귄 얼음깨로 아이들은 즐거웠습니다.

by 땡스아빠 2022. 8. 21.
반응형

 

자연스럽게 덧셈 공부하는 로보77

부목사님 자녀들과 함께 보드게임을 하며 재미있게 놀았습니다. 한참 덧셈을 공부해야 하는 초등학생 1학년이 2명! 숫자 카드를 가지고 덧셈을 하며 함정을 피해 가는 보드게임 로고77은 아이들에게 재미를 더하면서도 공부도 되는 참 좋은 게임이 되었습니다.

 

*로보77의 게임 방법을 잠깐 설명 리드지면, 서로 갈아가면서 숫자 카드를 내고 카드에 적힌 숫자를 더하여 외칩니다. 그런데 자신의 차례에 숫자 합이 11의 배수, 즉 11, 22, 33, 44, 55, 66이 되거나 77 이상이 되면 패배하게 되는 게임입니다. 각자 5장의 카드를 받고, 생명칩 3개를 받아 시작합니다. 자신이 카드를 내며 합한 숫자를 말할 때 뒤집어 모아둔 카드를 한 장 가지고 와야 합니다. 잊어버리고 카드를 내고 새로운 카드를 가져오지 않으면 손에 있는 카드가 줄어들겠죠! 그럼 카드를 낼 때가 되어 선택의 폭도 좁아지게 됩니다. 순간순간 잘 기억하고, 배수의 함정을 피해 가며 카트를 내다보면 암산으로 하는 덧셈 공부가 됩니다.

 

펭귄 얼음깨기 게임

저희 아이들 2명과 부목사님 아이들 3명, 초등 1학년만 있는 것이 아니라 미취학 아동도 2명이 있었으니 펭귄 얼음깨기 보드게임도 하였습니다.

 

팽귄 얼음깨기 게임은 순서를 정해 남침판을 돌려 화살표가 멈춤 곳의 그림에 있는 어름의 색과 수만큼 망치를  이용하여 얼음을 깨는 게임인데 얼음 위에 펭귄이 떨어지게 되면 지게 되는 게임입니다.

 

단순 하지만 "휜색 몇 개, 파란색 몇 개"라고 말하며 미취학 아동들이 색상과 수에 대해 이해할 수 있기도 하지만 어른들이 짧은 시간 안에 내기 게임으로 하기에도 좋습니다. 

 

 

아날로그 감성 보드게임에서 디지털 감성의 닌텐도 즐기기!

요즘 아이들은 태어날 때부터 터치 스크린에 익숙합니다. 일반 모니터에서도 휴대폰처럼 손 끝으로 터치하려는 아이들의 모습을 흔하게 봅니다. 이러한 세대의 아이들에게 빠질 수 없는 재미 중 하나가 미디어를 통한 게임 이겠죠! 간단한 핸들 조작으로 처음 해보는 사람도 그 누구라도 금방 적응해서 할 수 있는 마리오 카트 게임 또한 즐겁게 즐겼습니다.

 

그리고 탭을 통해 재미있는 영상들을 보고, 계란 후라이에 스마일을 그려놓은 맛있는 오므라이스로 맛난 점심도 먹으며 아이들이 즐거운 하루를 보냈음에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유아부터 어른까지 즐기는 루핑루이 닭을 지켜라 보드게임(설명)

빙글빙글 돌아가는 루핑루이 보드게임 설명 최근 아이들이 고른 조카의 생일 선물 보드게임으로 인해 개구리 사탕 알 먹기, 해전선 털기 등 보드게임을 계속 소개해드리고 있는 중입니다. 이번

chunwoo.tistory.com

 

 

3세도 가능한 보드게임 보물선털기

보드게임 보물선 털기 3살 아이의 새벽잠도 깨워 버린 개구리 사탕 먹기 보드게임에 대해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데 오늘은 또 하나의 보드게임 빙글 뱅글 보물선 털기 보드게임을 소개해 드리겠

chunwoo.tistory.com

 

 

개구리 사탕먹기 게임은 4세의 새벽을 깨운다!

아빠 개구리 게임하자! 안녕하세요! 4세, 7세 두 아이 아빠, 땡스 아빠입니다. 얼마 전 어린이집에서 폴짝폴짝 개구리 사탕 먹기라는 보드게임을 선물로 받아왔습니다. 개구리 사탕먹기 게임 방

chunwoo.tistory.com

 

 

가족이 함게 하는 유아보드게임 축구의 신(football game)

유아 보드게임 "축구의 신" 어른도 재미있다 7살 아들과 4살 딸아이와 함께 보드게임을 하면 아이들 수준이 맞추어  주어야 하기 때문에 어른인 아빠로서는 재미없는 경우가 많

chunwo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