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빠의 육아

어린이집에서 받아온 매력적인 소라게 키우기!

by 땡스아빠 2022. 2. 15.
반응형

소라게 두 마리

 

아이들과 소라게를 키워보자!

어린이집 수업 중에 '와우즈'라고 해서 동물 친구들이 오는 날이 있다. 책에서만 볼 만한 동물들을 비롯해 다양한 동물을 수업을 통해 만나게 되는데 동물을 보고, 만지며 동물별 서로 다른 특징들을 알아가는 시간으로 어린아이들에게 즐거움과 함께 좋은 경험을 제공해주는 것 같다. 

 

그런데 어느 날 첫째와 둘째아이 각각 플라스틱 음료 컵에 소라게 1마리식을 받아 왔다. 

저 땡스아빠 또한 아이들을 통해 소라게를 처음 보았는데 몸은 새우과 게의 중간 모양이고 등 위에 소라의 패각 같은 것을 올리고 있다. 성장하면서 이러한 자신의 몸 사이즈에 맞는 패각으로 소라껍데기 갈이를 한다고 들었다!

 

소라게를 키우는 방법을 몰랐지만 살아 움직이는 애완용 생명체를 버릴 수도 없었기에 아이들과 집에서 관찰하며 잘 키워 보기로 하고 이마트 수족관 코너에서 소라게 키우기에 필요한 물품들을 구매해 왔다. 

 

 

소라게의 먹이는 과일을 잘게 잘라주어도 되지만 음식이 남는 경우 벌레도 생기고 냄새도 난다고 들었고 실제 사과 등을 잘라주니 잘 먹지 않는 것 같았다. 또 소라게는 뿌끄러움이 많아 지켜보고 있으면 활동을 하지 않고 조용하고 캄캄한 밤에 활동하는 야행성 동물로 우리 가족 모두가 잠잘 때 먹이를 먹곤 했다.

 

곤충채집이나 어항으로 활용해야 할 것 같은 상자를 소라게 집으로 구매하였고 푹신푹신 생활을 위한 나무 조각들과 목마름을 해결해줄 물 접시를 사 왔고 캠핑 가서 소라게의 놀이터로 사용할 돌멩이 하나를 주어왔다.

 

그리고 과일을 대신해 줄 먹이도 추천받아 가지고 왔다! 

 

출근하며 보고 퇴근해서 확인하고 잠들기 전 먹이 올려다 놓고, 주말 소라게 집 청소도 해주면서 아이들과 열심히 키워 보았다는데 등 갈이를 위한 껍질을 구해주지 못해서인지, 아님 소라게를 키우는 지혜와 지식 경험의 부족함 때문이지 2달가량 함께 했던 소라게 차례차례 세상과 작별하였다. 이제 사진과 영상으로 소라게와 함께 했던 추억을 간직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메타버스로 나만의 가상 애완동물 만들어보자

메타버스는 VR, AR, 홀로그램, 모션 추적 도구 등을 통해 인간이 기술과 상호 작...

dailyfeed.kr

 

울진국립해양과학관 나들이(6살, 3살 아이와 함께!!)

지난 크리스마스 6살 아들, 3살 딸아이와 함께 경상북도 울진군 죽변면 국립 해양관 나들이를 갔다 왔습니다.(4개월이나 지나서 포스팅을 하고 있는 모습을 보며 반성합니다.) 울진 국립 해양과

chunwoo.tistory.com

 

 

유아기 교육의 중요성과 유아에 대한 바른 이해

■유아기 교육, 왜 중요한가? 1. 유아기는 성장이 빠르고 가장 민감하게 많은 것을 배우는 시기(민감기)이다. 2. 유아기는 모든 발달의 기초를 튼튼히 하는 시기(기초성) 이다. 3. 유아기

chunwo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