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빠의 육아

이쁜 액자가 되는 퍼즐사랑 양면 접착시트 사용법

by 땡스아빠 2020. 11. 16.
반응형
임산부에게도 아이에게도 좋은 퍼즐 사랑, 이쁜 액자로 만들어보자!

퍼즐사랑 양면접착시트 사용법



■퍼즐의 효능

안녕하세요! 땡스아빠 입니다. 와이프가 아이를 임신하고 생활에 여러 가지 제약이 있을 때 취미로 하였던 것이 퍼즐입니다.  퍼즐은 임산부의 정서적 안정을 제공하며 태교에 효과가 매우 우수하다는 임상결과도 있습니다.

임산부 뿐만 아니라 퍼즐은 유아의 지능 개발, 집중력, 인내력을 키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렇다 보니 퍼즐은 유아 교구로 오랫동안 사랑받았고 지금도 여전히 인기 있는 교구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몇 조각 안되는 유아의 퍼즐은 금방금방 맞추고 흩트리고 재미로 가지고 놀지만 어른의 경우 500 pcs, 1000 pcs의 퍼즐, 입체 퍼즐, 직소퍼즐 등으로 퍼즐의 즐거움과 함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힘들게 완성한 퍼즐을 다시 흐트리면 아쉬움이 남게 됩니다. 

이러한 아쉬움을 퍼즐사랑 양면 접착시트를 사용해 액자로 만든다면 아쉬움은 사라지고 멋진 미술작품이 하나 생기게 됩니다.


■퍼즐 사랑 양면 접착시트 사용법

1. 유액처리후 건조까지 완료한 퍼즐을 준비합니다.

▷유액 처리는 선택 사항이지만 여러 가지 이점이 있기에 유액 처리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액자 뒤판에 퍼즐을 올리고 그위에 아크릴을 살짝 올려줍니다.

3. 두 명에서 퍼즐의 4곳의 모서리를 꼭 잡고 살짝 뒤집어 줍니다.
이때 꼭 잡지 않을 경우 뒤집으면서 퍼즐이 쏟아질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4. 액자의 뒤판을 살짝 들어 치우고 퍼즐 뒷 면이 보이게 합니다.

5. 퍼즐 액자 뒤판에 붙이기 위해 양면 접착시트를 준비합니다.

6. 양면 접착시트와 퍼즐의 크기를 비교하여 봅니다.

7. 양면 접착시트는 한 세트에 6장이 들어가 있는데 퍼즐의 끝에서부터 맞추어 올려주고 빈 공간은 크기를 맞추어 재단합니다.
*tip: 퍼즐 사랑의 양면 접착 시트에는 재단을 위해 격자선이 인쇄되어 있으니 격자를 활용해 쉽게 재단할 수 있습니다.

8. 재단한 양면 접착 시트르 들고 투명한 이형지 한쪽면을 떼어내고 퍼즐에 맞추어 붙여 줍니다.
*tip: 마른 수건이나 헝겊으로 꾹꾹 놀러 주면 더 잘 붙습니다.

9. 반대편의 이형지를 떼어 줍니다.

10. 퍼즐 위에 양면 시트가 붙어 있고 이형지가 떼어진 상태에서 액자 뒤판을 올려붙여줍니다.

11. 이렇게 양면 접착시트를 붙인 퍼즐은 흔들어도 떨어지지 않습니다. 퍼즐의 크기에 맞는 액자를 선택하고 액자에 넣어주면 이쁜 퍼즐 액자가 완성됩니다.

포스팅이 재미있거나 유용했다면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되는 댓글공감.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