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빠의 육아

유리병소독으로 안심하고 음식 만들고 보관하자!

by 땡스아빠 2020. 12. 7.
반응형

유리병 소독을 편하게 하자!

 

 

유리병 소독이 필요해


안녕하세요! 땡스 아빠입니다.

아이들이 얼마전 어린이 집에서 매실청을 담그고 가져왔습니다. 집에서도 자몽을 비롯해 각종 과일청들을 담그어 먹곤 합니다. 그때마다 필요한 게 유리병인데 새 유리병을 사 왔어도 그냥 세척만으로는 찝찝함이 남아 았습니다.

그래서 아이와 함께 먹는 과일청이나 쨈등을 담그어 먹을 때 유리병 소독을 하고 마음의 찝찝함을 떨쳐내고 먹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유리병 소독을 간편하고 깨끗하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유리병 소독법


1. 유리가 냄비에 부딪혀 깨지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 깨끗한 면보를 냄비 바닥에 깔아 줍니다.

2. 냄비에 물을 부어주는데 이 때 물의 양은 소독할 유리병에 담기는 양과 동일하게 합니다. 유리병이 여러 개라면 유리병 수만큼 추가로 물을 부어 주면 됩니다.

3. 면보를 깔고 물을 넣은 냄비 안에 소독할 유리병 입구가 아래를 향하게 해서 세워줍니다.

4. 소독을 위한 냄비가 올라가 있는 가스의 불을 켜줍니다.

5. 물이 끓기 시작하면 수증기가 유리병 위에 맺히게 됩니다. 그리고 잠시 후 유리병이 흔들흔들 움직이게 됩니다. 이때 불을 끄고 약 2~3분 정도 뜸을 들입니다.

6. 뜸을 들이다 보면 물이 유리병 안으로 꺼꾸로 솟아오르는 것을 목격하게 됩니다.

7. 2번에서 물의 양을 유리병 크기와 동일하게 하라고 말했던 것은 이 때 유리병 끝까지 소독하기 위함이었습니다. 그러니 조금 넉넉하게 물을 넣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 소독이 끝난 것이니 뜨거워진 유리병을 조심해서 꺼내 올리고 물기를 털고 건조해 주시면 됩니다.

 

포스팅이 재미있거나 유용했다면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되는 댓글공감.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