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가와 여행 추천

평창 동계 올림픽 기념관에서 그날의 감동과 환희를 다시 느끼고 왔어요!

by 땡스아빠 2022. 6. 11.
반응형

 

지구촌 축제의 장이 되었던 평창

2018년 겨울 지구촌의 이목을 집중시킨 평창 올림픽은 드론을 활용한 개회식, 수준 높은 시설과 경기 운영 등 세계 스포츠 역사에 큰 획을 그어놓은 올림픽으로 남았습니다.


이러한 평창 동계 올림픽을 기념하며 뜨거웠던 올림픽의 순간을 재조명하고 역대 동계올림픽·패럴림픽과 올림픽 정신, 그리고 동계스포츠의 이해를 돕기 위한 공간으로 올림픽 개·폐회식장 위치에 조성된 평창 동계올림픽 기념관을 갔다 왔습니다.

 

*평창 동계올림픽 기념관  개관 뉴스도 가지고 왔으니 잠깐 살펴보고 넘어갑시다!

 

 

 

평창 동계 올림픽 기념관 상설전시


1. 인트로
기념관 2층 안내데스크로 올라가는 1층 계단 앞에 2018 평창의 마스코트인 수호랑·반다비, 강원도 마스코트인 범이·곰이와 함께 사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이 있고 계단에서 2층 기념관 입구까지는 눈구름이 눈 내리는 평창을 느낄 수 있도록 조성되어 있습니다.


2. 안내 데스트
안내데스크에서 평창 동계올림픽/패럴림픽 기념관 관람 안내 및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안내데스크 뒤편의 멀티스크린 시청과 함께 본격적인 기념관의 관람이 시작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3. 동계 올림픽
제1회 샤모니 동계올림픽을 시작하여 23회 평창 동계올림픽까지의 역사를 알 수 있는 공간과, 평창 올림픽을 통해 발생한 유. 무형의 유산 그리고 15개 동계 올림픽 경기 종목의 소개와 경기 수간을 소리와 조명 효과로 표현된 전시 공간을 눈과 몸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4. 평창 2018
올림픽의 유치를 위해 헌신했던 조직위와 강원도민의 활약상, 올림픽 기간 숨은 주역으로 활동한 자원봉사자들, 그리고 올림픽의 꽃 성화봉송 여정 등을 볼 수 있습니다.

5. 열정
평창 동계올림픽 스타디움을 연상하는 오각형 내부의 대형 스크린을 활용하여 2월 9일 평창 동계올림픽 개회식의 감동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으며, 메달리스트들의 환위의 순간이 영상으로 제작된 것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6. 평화로운 강원

올림픽 기간 전세계에 보여주었던 강원도의 평화로움과 여유로움을 공감각 적으로 느낄 수 있으며, 메달리스트 단상에 올라 오륜기를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또 옥상정원에서는 성화대와 대관령의 풍경을 한눈에 내려다보며 금메달 리스트 선수들의 서명과 핸드프리팅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관람시간 및 요금

*관람시간
동절기(11월 ~ 2월) : 오전 10시 - 오후 6시
하절기(3월 ~ 10월) : 오전 10시 - 오후 7시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하절기 운영시간 또한 동절기처럼 오후 6시까지 단축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휴관일: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날 및 추석 당일은 휴관일입니다.

*관람료 및 주차 : 무료입니다.

*학생 단체관람: 초, 중, 고 학생 단체(30명 이상)는 사전예약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평창 동계올림픽기념관 위치정보

 

 

함께 보면 좋은 글

 

 

늦가을 11월의 대관령양떼목장 여행후기!

11월의 대관령양떼목장 결혼 전 연애시절 대관령 삼양양때 목장에서 여행이 즐거웠던 추억이 있습니다. 장인어른 칠순 여행에서도 양떼목장에서의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보려고 삼양이 아닌 그

chunwoo.tistory.com

 

 

세계 최초 모자 화폐인물 탄생지 오죽헌!

강릉의 역사와 문화를 볼 수 있는 오죽헌 오죽헌은 조선 전기 민가의 별당에 해당하는 건축물입니다. 정면 3칸, 측면 2칸의 평면 건물로 4칸짜리 대청과 2칸짜리 방과 마루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

chunwo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