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빠의 육아

포항 벽걸이 에어컨 곰팡이 청소 홈클리닝 받았습니다.

by 땡스아빠 2021. 3. 7.
반응형

벽걸이 에어컨 청소1

 

얼마 전 포항 다하리 홈클리닝을 통해 세탁기 분해  청소를 하며 벽걸이 에어컨 곰팡이 청소도 함께 받았습니다. 세탁조 분해 청소에 대한 포스팅은 이 글 아래에 링크로 남겨 놓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단히 벽걸이 에어컨 곰팡이 청소를 하게 된 동기와 클리닝을 받아야 하는 이유에 대한 아주 간략하게 적어 보려고 합니다.

 

 

벽걸이 에어컨 클리닝을 받아야 하는 이유!

벽걸이 에어컨 청소2

 

평소 벽걸이 에어컨의 필터는 물로 씻고 솔로 무지르며 청소를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필터가 아니라 에어컨 자체에 곰팡이가 생긴다는 것 입니다. 아마도 에어컨을 이용하면 물이 생기기 때문에 에어컨 사용 후 마르지 않았던 물이 물곰팡이가 되는 것이 아닐까 추축 하여 봅니다.

 

 

청소 정도야 무슨 전문 업체야! 그냥 스스로 하면 되지 하고 생각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세탁기를 분해 청소하여 보니 평소 보이지 않았던 곳에 얼마나 많은 곰팡이와 먼지가 있는지 보았기에 에어컨 또한 청소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늦은 선택이었지만 세탁기와 함께 청소를 진행하였고 에어컨을 많이 사용하는 여름철이 아닌 겨울에 청소를 받았기에 할인된 가격에 클리닝을 받으 수 있었습니다.

 

벽걸이 에어컨 청소3

 

벽걸이 에어컨 청소를 위해 천마 같은 것으로 에어컨을 덮고 약품을 뿌리게 됩니다. 그리고 그 약품이 흘러 천마를 타고 양둥이로 나오게 되어 있습니다. 

 

또 주의 할것은 에어컨 배관을 통해 약품과 물이 흘러갈 수 있는데 이것은 포항 에어컨 곰팡이 청소 전문업체 다하리 홈클리닝 분들이 알아서 깔끔하게 처리해주셨습니다.

 

평소 필터를 청소해왔고 벽걸리 에어컨을 자주 사용하지 않았음에도 엄청난 곰팡이와 꾸적 물이 나오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이렇게 청소를 해보니 이제 1년에 한번 정도는 전문가의 손을 통해 벽 걸이 에어컨 청소를 받아야 하게 될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포항 세탁기 분해.청소 전문업체 다하리 홈클리닝 통해 청소 받았습니다.

2014년도에 결혼을 하며 구매한 세탁기를 지금까지 특별한 이상 없이 사용해오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포항 세탁기 청소 업체를 통해 세탁조를 완전 분해 청소받아 보니

chunwo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