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빠의 육아

포항 세탁기 분해.청소 전문업체 다하리 홈클리닝 통해 청소 받았습니다.

by 땡스아빠 2021. 2. 21.
반응형

2014년도에 결혼을 하며 구매한 세탁기를 지금까지 특별한 이상 없이 사용해오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포항 세탁기 청소 업체를 통해 세탁조를 완전 분해 청소받아 보니 세탁조 안에 엄청난 곰팡이들을 보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는 6개월 혹은 1년 주기로 세탁조를 청소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 일반인이 내가 직접 세탁기를 분해해 청소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세탁기 청소1
세탁기 분해 청소후 조립이 완료된 모습

 

세탁기 분해 청소 개인이 가능할까?

 

세탁기 청소2세탁기 청소3
세탁기 분해 청소를 위한 공구

개인이 세탁기 분해. 청소를 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문제점이 발생합니다.

첫째, 세탁기를 분해하고 조립할 공구들이 없다는 것입니다.

둘째, 일반인이 세탁기를 분해하고 청소후 조립까지 하려면 엄청난 시간 소비가 예상되고 분해로 인한 고장 발생 시 A/S가 불가하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세탁기 분해.청소는 전문 업체를 통해서 클리닝 받자는 결론을 내리게 됩니다. 

 

 

세탁기 분해 청소 꼭 해야 할까?

 

세탁기 청소4
오염된 세탁기 세탁조(1)

세탁조 청소용 세제를 넣고 통세척을 하고 측면의 필터를 꺼내 이물질을 제거하면 세탁기가 깨끗해 보입니다. 그런데 옷을 빨고 피존을 사용한 행굼을 해도 뭔가 모르게 옷에 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거나, 작은 이물질들이 옷에 달라붙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세탁기 청소5
오염된 세탁기 세탁조(2)

문제는 통세척을 해도 씻겨 나가지 않는 세탁조 내부에 곰팡이를 비롯한 이물질이 가득가득 달라 붙어 있기 때문입니다.

 

세탁기 청소6
완전 분해된 세탁조

그렇기에 빨래를 많이 하는 경우는 6개월에 1회, 빨래를 자주하지 않는 경우는 1년에 1회 정도 정기적으로 세탁기 분해 청소를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세탁기를 청소 할 때 그냥 둥근 세탁조만 달랑 분해하는 것이 아니라 세탁조를 뜯어내고 뜯어낸 세탁조의 하부 플라스틱까지 모두 분해해 청소해주는 것이 완벽한 청소 방법입니다. 


문제는 이렇게 청소할 경우 2시간 이상 조그려 앉아 청소를 하게 됨으로 세탁기 청소 전문업체에서도 뜯어낸 세탁조까지 완전 분해해주는 업체는 잘 없습니다. 

 

세탁기 청소7
분해된 세탁기 본체 케이스

다행히 저희가 이용한 포항 세탁기, 에어컨 세척 전문 업체 다하리 홈클리닝은 뜯어낸 세탁조까지 완전 분해 청소 해주셨는데, 성인 남자 2명이 2시간 동안 세탁기를 분해하고 청소 하면서 6만원 드리는게 미안할 정도로 꼼꼼하고 깨끗하게 청소해주셨습니다.

 

세탁기 청소8세탁기 청소9
세척퇸 세탁 필터와 세탁조(통)

세탁기 내부의 곰팡이를 직접 눈으로 확인했고, 세탁기를 완전 분해해 깨끗해지는 모습을 보고, 빨래의 느낌도 달라지는 느낌을 경험하고 나니 이제 무조건 주기적으로 세탁기 분해 청소를 할 예정입니다.

 

세탁기 청소10세탁기 청소11
세척된 세탁조 부품들

 

일반 세탁기, 드럼 세탁기, 벽걸이 에어컨 청소 가격은?

 

세탁기의 사용 빈도에 따라 1년 혹은 6개월마다 분해 청소를 할 생각인데 이러한 서비스를 받는데 들게 되는 비용은 저희 집 세탁기 기준으로 일반형 12kg에 6만원이 들었습니다.

세탁기 청소와 함께 벽걸이 에어컨 청소도 함께 받았는데 겨울철이라 에어컨 청소 의뢰가 많이 없는 시기이고, 세탁기 청소를 같이 받았기에 할인된 가격으로 4만원이 들었습니다.

세탁기 청소 이야기를 하며 어머니와 대화 해보았는데 드럼 세탁기 청소비용을 알아보셨다면서 가격은 8만원 이라고 하셨습니다. 어머니 또한 포항에 살고 계시기에 포항 업체를 알아보셨겠지만 저희가 받은 다하리 홈클리닝에서 견적을 받은 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

가족 외식 1번 줄이면 빨래 후 옷이 뽀송뽀송 향긋해지네요! 참 좋은거 같습니다. 

이렇게 포스팅을 올린다고 추가 할인을 받거나, 원고료를 받는 것은 아니지만 고생하신 다하리 홈클리닝분들의 수고에 감사하고 깨끗한 세탁기와 에어컨을 사용하게 되어 감사해서 업체 정보도 남겨 봅니다.

세척 깨끗한 삶을 위한 다하리 홈클리닝 
대표: 김태호 
H.P: 010-4047-8802

 

 

 

<함께보면 좋은 연관 글>


날개 없는 타워형 선풍기 SIF-JPT40 청소 방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