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가와 여행 추천

전라북도 부안의 아름다운 해변 "변산반도 채석강"

by 땡스아빠 2023. 3. 22.
반응형

 

매력적인 여행지 변산반도 채석강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변산반도는 바다, 숲, 산이 함께 어우러진 자연경관이 매우 아름다운 곳입니다. 그중 채석강은 해안선을 따라 독특한 모습의 바위들이 솟아나 있고 일출 명소로 변산반도 여행 중 빼놓을 수 없는 곳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일몰시간에만 볼 수 있는 해식동굴에서 인생사진을 찍고 SNS인증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해식동굴은 안전을 위해서 들어가지 말아야 할 곳입니다. 언제 위에서 돌덩어리가 떨어질지 모르니 위험이 잠재하고 있음을 인식해야 합니다. 

 

저도 해식동굴을 통과해 들어오는 빛의 아름다음에 감탄하며 인생샷을 남기고 싶었지만 물이 다시 들어오기 시작하였고, 위에서 말한 안전의 문제로 자연의 아름다움을 눈에 담는 것으로 만족하였습니다.

동해안 바다에서는 볼 수 없던 가늘고 길쭉한 맛조개를 해안가 모래에서 수 없이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깨끗한 채석강의 환경에 다양한 식생이 있으니 동물들도 몰려오나 봅니다.

 

분명 해안인데 물이 빠진 일몰 때 채석강 한편에서 계곡에 온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밀물과 썰물 때 각각 다른 자연환경을 볼 수 있는 것이 서해의 매력인 듯합니다.

 

자연이 신비로운 것은 밀물 때 저 멀리서부터 물이 들어오는 것뿐 아니라 땅에서 물이 올라오는 것이 보이고 느껴집니다. 이러한 것을 볼 때 참 신비롭기도 하고 어린아이들은 체험을 통해 지구와 달의 연관성을 몸으로 습득하게 되니 참 좋습니다.

 

위로 하늘을 보아도 아래로 땅을 보아도 신비롭게 아름답습니다. 이렇게 이쁜 자연경관을 보기 위해 숙소로 사용했던 소노벨 변산에서 투자하여 이동한 시간은 단 5분도 되지 않습니다. 소노벨 후문으로 나와 산책로 좌측으로 조금만 걸으면 아름다운 채석강이 눈에 들어옵니다.

 

숙소 바로 앞에 채석강이 있으니 다리가 아프신 장인, 장모님도 걷는 것에 부담 없이 함께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소노벨 변산 리조트 패밀리룸에서 1박

소노벨 변산 즐길거리와 할인정보 변산반도 여행을 하며 직원할인가로 소노벨 변산 패밀리룸에서 1박을 하였다. 체크인을 하고 나니 리조트 안에 있는 시설에 대한 각종 할인 쿠폰이 손에 들어

chunwoo.tistory.com

 

 

변산반도 모항 갯벌체험의 모든 것!

변산반도 모항 갯벌체험장 서해안의 제일 끝자락에 위치한 변산도의 수려한 경관과 서해의 아름다운 모항해수욕장 그리고 마실길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곳에 모항 갯벌체험장이 있습니다. 간조

chunwoo.tistory.com

 

 

전북 과거의 모습을 유지한 습지 줄포만 갯벌 생태공원

살아있는 갯벌, 살아있는 습지, 줄포만갯벌생태공원 처가 식구들과 부안 변산반도 여행을 하며 첫 코스로 줄포만갯벌생태공원을 다녀왔다! 줄포만갯벌생태공원 전시장에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chunwo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