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가와 여행 추천

부안 변산마실길 3코스의 적벽강 노을길

by 땡스아빠 2023. 7. 8.
반응형

 

부안 변산마실길 3코스

이곳은 저녁 노을이 이쁜 곳이다! 그러나 우리는 하늘이 붉게 이쁜 시간 모항 갯벌체험을 마치고 맛집으로 소문난 현정이네에서 입이 즐거운 저녁시간을 보냈다.

 

숙소였던 소노벨(대명리조트)에서 채석강, 적벽강, 수성당 모두 걸어서 이동할 수 있는 가까운 거리에 있어 가족들이 꿈나라 여행 중인 새벽시간 나 홀로 적벽강과 수성당을 갔다 왔다.

 

 

지질명소 적벽강은 중국의 시인 소동파가 노닐던 중국 적벽강과 경관이 비슷하여 동일한 이름이 붙게 되었고 채석강과 함께 명승으로 지정되었다.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명소를 중국과 비슷하다는 이유만으로 중국의 이름을 따라지었다는 것이 참 가슴 아프게 느껴진다.

 

아무튼 난 이러한 적벽강을 보기 위해 별이 떠 있는 꼭두새벽에 숙소에서 나왔다.

 

전체적으로 암반층과 자갈들이 적갈색을 뛰고 있고, 페퍼라이트, 주상절리의 기묘한 모습이 인상적인 곳이라고 소개되어 있지만 나에게 중요한 것은 그것이 아니라 내 마음을 포근하게 해주며 내 눈을 호광 시켜주는 아름다운 풍경이다.

 

 

수성당

소노벨 변산과 적벽강 가운데 수성당이 있다! 언제 다시 올지 또다시 안 올지도 모르는 여행지다! 그렇기에 이곳 또한 보고 가리라는 마음으로 숙소로 돌아가는 길 수성당도 들렸다.

 

눈과 마음을 즐거움을 위해서는 작은 언덕을 하나 올라야 한다.

 

 

언덕을 올라 파노라마 사진 촬영이 아닌 동영상을 360도로 돌며 찍어보았다. 

 

 

수성당이 품고 있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보고 돌아오는 길 서해에서만 느낄 수 있는 밀물과 썰물에 따라 변화되는 서해바다의 풍경도 보았다.

 

또  하나 일몰을 보지 못한 나의 마음을 알았던 것일까? 일출 시간 붉음과 푸름이 조화를 이룬 아름다운 하늘과 전기줄의 새들을 보았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전라북도 부안의 아름다운 해변 "변산반도 채석강"

매력적인 여행지 변산반도 채석강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변산반도는 바다, 숲, 산이 함께 어우러진 자연경관이 매우 아름다운 곳입니다. 그중 채석강은 해안선을 따라 독특한 모습의 바위들이

chunwoo.tistory.com

 

 

변산반도 모항 갯벌체험의 모든 것!

변산반도 모항 갯벌체험장 서해안의 제일 끝자락에 위치한 변산도의 수려한 경관과 서해의 아름다운 모항해수욕장 그리고 마실길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곳에 모항 갯벌체험장이 있습니다. 간조

chunwoo.tistory.com

 

 

소노벨 변산 리조트 패밀리룸에서 1박

소노벨 변산 즐길거리와 할인정보 변산반도 여행을 하며 직원할인가로 소노벨 변산 패밀리룸에서 1박을 하였다. 체크인을 하고 나니 리조트 안에 있는 시설에 대한 각종 할인 쿠폰이 손에 들어

chunwoo.tistory.com

 

 

전북 과거의 모습을 유지한 습지 줄포만 갯벌 생태공원

살아있는 갯벌, 살아있는 습지, 줄포만갯벌생태공원 처가 식구들과 부안 변산반도 여행을 하며 첫 코스로 줄포만갯벌생태공원을 다녀왔다! 줄포만갯벌생태공원 전시장에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chunwoo.tistory.com

 

반응형

댓글